'안심병원' 지정된 분당제생병원 집단 감염…의료진 등 9명 확진

입력
수정2020.03.06. 오후 1:35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한국경제TV 김현경 기자]


경기도 성남 분당제생병원에서 입원 환자와 보호자, 의료진 등 8명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아 병원이 진료를 중단했다.

6일 성남시와 분당제생병원에 따르면 분당제생병원의 환자 3명, 간호사 2명, 간호조무사 3명 등 모두 8명이 코로나19 진단검사에서 확진 판정을 받았다.

또 환자 보호자 가운데 1명도 코로나19에 감염된 것으로 추가로 확인됐다.

이에 따라 분당제생병원 측은 이날 오전 0시 30분을 기해 외래 진료와 응급실 운영을 중단했다.

병원 측은 지난 3일 폐렴 증세로 응급실을 찾은 74세 남성 암환자(성남시 분당구 야탑동)에 대한 코로나19 검사에서 5일 확진 판정이 나오자 곧바로 밀접접촉자들에 대한 검사를 벌였다.

74세 환자는 지난 1일에도 호흡기 무증상, 심한 딸꾹질 등으로 분당제생병원에서 진료를 받았다.

74세 환자의 밀접접촉자에 대한 코로나19 검사 결과 지난 1일 입원한 77세 여성(경기 광주시 남한산성면) 암 환자, 또 다른 입원환자와 보호자, 의료진 7명도 감염된 것으로 나타났다.

확진자들은 호흡기 질환 환자들이 주로 입원한 본관 8층 81병동에 함께 머무른 탓에 동선이 겹친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74세 남성과 77세 여성 확진자는 40여분간 밀접접촉한 것으로 파악됐다.

분당제생병원 관계자는 "야탑동에 사는 76세 남성 환자가 5일 먼저 확진 판정을 받았지만 지난 1일부터 입원한 광주시 77세 여성 확진자의 경우 수치가 상당히 높게 나왔다"며 "2명 가운데 1명이 병원 내 첫 전파자일 가능성을 두고 질병관리본부에서 감염경로를 파악 중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74세 남성과 77세 여성 환자 외에 용인시 수지구 상현동에 사는 82세 환자도 확진됐고 이 환자의 보호자 1명도 감염된 것으로 확인됐다"며 "병원 의료진과 보호자 등 접촉자들 가운데 추가 확진자가 나올 가능성이 있다"고 설명했다.

병원 측은 외래진료와 응급의료센터 진료를 중단하고 진료 중단 기간에 입원 환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입원실을 재배치했다.



성남시는 분당제생병원 내에 상황실을 설치하고 추가 접촉자를 파악하는 한편 병원 방역작업을 벌이고 있다.

확진자들 가운데 간호사 2명은 성남시 분당구 서현동과 이천시 송정동에 살고 있다.

또 간호조무사 3명은 성남시 분당구 이매동, 성남시 중원구 금광동, 서울 송파구 송파동이 주거지다.

분당제생병원은 26개 진료과목에 576병상을 갖췄으며 전문의 140여명을 포함해 1천400여명이 근무하고 있다.

지난달 27일에는 호흡기 환자와 비호흡기 환자를 분리 진료하는 국민안심병원으로 지정됐다.

분당제생병원 확진 (사진=연합뉴스)

김현경기자 khkkim@wowtv.co.kr

네이버 홈에서 [한국경제TV] 채널 구독하기 [생방송보기]
대한민국 재테크 총집결! - [증권 / 주식상담 / 부동산]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