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에게 추천하는 전공과 학교는?', '대학교 학과 테스트(myuniversity test)' 이어 화제

입력
수정2020.03.06. 오후 5:19
기사원문
전시윤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스타뉴스 전시윤 기자]
/사진='당신에게 추천하는 전공과 학교는?(내가 가야 할 대학교와 나의 전공은?)' 사이트 캡처

6일 오전 '대학교 학과 테스트'에 이어 오후 '당신에게 추천하는 전공과 학교는?(내가 가야 할 대학교와 나의 전공은?)' 심리 테스트가 연달아 화제가 되고 있다.

이날 오후 '당신에게 추천하는 전공과 학교는?'이라는 제목의 테스트가 한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올랐다. 네티즌들이 자신의 결과를 각종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 공유해 인기를 얻었기 때문.

총 31문항으로 이루어진 이 테스트는 본인이 직감적으로 원하는 답을 선택하면 보다 정확한 결론이 나온다. 성별을 선택한 뒤 선호하는 학교 수업 과목, 커리큘럼이나 그림 등을 선택하면 된다.

해당 테스트를 접한 네티즌들은 "다른 테스트와 다르게 좀 난해한 부분이 있더라", "나는 미국에 위치한 대학교가 나왔다" 등 의견을 내놓았다.

앞서 포레스트(forest)를 시작으로 폰폰(fonfon), 이상형 테스트, 정신연령 테스트, 대학교 학과 테스트 등 자신의 성향을 알 수 있는 심리 테스트들이 유행한 바 있다.

전시윤 기자 vli78@mtstarnews.com

▶ 스타뉴스 단독
▶ 생생 스타 현장 ▶ 스타 인기영상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생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