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리뷰IS] '슈가맨3' 자탄풍·자자 소환 쌍100불…감탄의 연속

[일간스포츠 황소영]
'슈가맨3' 자전거 탄 풍경, 자자
'슈가맨3'가 자전거 탄 풍경과 자자를 소환했다. 쌍100불 특집의 의미를 더욱 돋보이게 하며 시청자에게 추억을 선사했다. 그야말로 '끝판왕'이란 수식어가 아깝지 않았다.

6일 방송된 JTBC '투유프로젝트-슈가맨3'에는 시즌3 마지막 슈가맨이 출격에 나섰다. 유희열 팀의 슈가맨은 2001년 결성된 포크송을 대표하는 팀이었다. "풋풋한 남녀 간 사랑 노래하면 이 노래부터 생각난다"고 설명했다.

영화와 예능, CF 등에서 사용되어 너무도 친숙한 노래의 주인공이었다. 유희열은 100불을 자신했고 세대별 관객들 역시 들썩이기 시작했다. 전주를 듣고 모두가 불을 켰다. 자전거 탄 풍경의 '너에게 난 나에게 넌'이 흘러나오기 시작했다. 영화 '클래식'의 OST로 유명한 이 노래에 모두가 추억을 떠올렸다.

자전거 탄 풍경 김형섭은 "이 노래는 영화를 위해 만든 곡이 아니다. 1집 수록곡인데 곽재용 감독님이 이 노래를 듣고 영화에 꼭 삽입하고 싶다고 하더라. 개봉 이후 영화를 보러 갔는데 나도 모르게 자리에서 일어나 사람들 표정을 봤다. 정말 신이 나더라"라고 말했다. 이 노래로 자전거 탄 풍경은 통장 잔고가 감당하기 힘들 정도로 올라갔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강인봉의 노래 '보물'은 영화 '선생 김봉두' 삽입곡이었다. 그런데 이 노래가 '개그콘서트' 마빡이 코너 주제곡으로 사용되기 더욱 대중화가 됐다. 배우 강동원이 불러 히트한 '그렇게 너를 사랑해'까지 자전거 탄 풍경의 노래는 우리 곁 가까이에 있었다.

유재석 팀의 슈가맨도 만만치 않은 파워를 가진 주인공이었다. 1996년에 발표된 초대박 메가 히트곡의 주인공 자자였다. 모델 한혜진이 자신의 애창곡이라고 밝힐 정도로 남다른 애정을 가지고 슈가맨을 소개했다.

자자는 23년 만의 무대였지만 100불을 기록했다. '버스 안에서'가 흥겹게 흘러나오자 무대는 파워풀함이 폭발했다. 실제 자자 멤버는 혼성 4인조(여성 2인, 남성 2인) 그룹이었다. 그러나 막내는 연락이 닿지 않아 출연을 하지 못했고, 다른 한 멤버는 수영 코치로 도쿄 올림픽 준비 때문에 참석하지 못했다고 밝혔다. 그렇게 유영과 조원상이 등장, 추억을 소환했다.

그간 향수 사업을 하면서 지냈다는 조원상과 K팝 학과 교수로서 강의를 하고 있었다는 유영. 무대에 서는 일이 자신의 일이 아니라고 생각해 시즌1과 시즌2 출연 섭외를 고사했지만 작가의 설득에 출연을 결정, 한 달 동안 꼬박 연습해 이날 무대를 꾸밀 수 있었다고 고백했다.

갑작스럽게 자자가 사라진 이유가 궁금했다. 유영은 "그때 연예계는 힘들게 하는 부분들이 많았다. 멤버들 대표로 회사와 싸워야 하는 부분이 있었다. 버거웠다. 하고 싶지 않다는 생각에 미련 없이 위약금을 지불하고 팀을 나왔다"고 설명했다. 조원상은 "누나가 나가고 누나를 대신해 다른 사람을 대체해 세웠는데 결국 오래가지 못했다"고 덧붙였다.

"누나만 있으면 된다"고 할 정도로 조원상은 유영에 대한 굳은 믿음을 표했다. 언제든지 달려가겠다는 동생의 말에 유영은 웃음을 터뜨렸고 두 사람은 다시금 자신들의 음악을 하고 싶다는 포부를 내비쳤다. 세월은 흘렀지만 변함없는 티격태격 케미스트리와 우정이 진한 감동을 선사했다.

황소영 기자 hwang.soyoung@jtbc.co.kr


 [오늘의 운세 바로가기] [만화 바로가기]
 [일간스포츠 바로가기]
    ⓒ일간스포츠(https://isplus.join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