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놀면 뭐하니' 유재석, 코로나19 극복기..."심야 DJ 변신→'방구석 콘서트' 기획" [종합]

[스포츠조선닷컴 이우주 기자] '놀면 뭐하니?' 방구석 콘서트 준비기가 공개됐다.

7일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놀면 뭐하니?'에서는 코로나19 여파로 라디오DJ로 변신한 유재석의 모습이 담겼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사회적 거리 두기' 캠페인이 이어지고 있는 요즘, '놀면 뭐하니' 촬영에도 비상이 걸렸다. 김태호PD는 유재석에게 심야 라디오DJ를 제안했다. 밤샘 작업하는 노동자들을 위해서였다.

'라디유스타'의 게스트는 '스마트유'에 걸맞지 않은 뉴트로 형들, 지석진과 지상렬이었다. 전체적으로 차분해진 분위기를 한 톤 올리기에 적합한 텐션을 가진 게스트들이었다. 이어 조세호, 홍진영, 홍현희도 나란히 들어오며 회의에 참석했다. 작명 회의 끝에 라디오 이름은 '유재석의 두 시 밤새'로 정해졌다.

라디오 이름을 정한 후 바로 스튜디오로 향했다. 유재석은 "라디오 게스트를 되게 하고 싶었는데 나를 찾지 않았다"고 아픈 기억을 털어놨다. 지석진은 "이성미 누나랑 같이 했는데 혼자 잘렸다"고 폭로했고, 유재석은 "토크가 내가 생각해도 쫙쫙 붙질 않았다"고 토로했다. 오전 12시 30분, '유재석의 두 시 밤새' 녹음이 시작됐다. 첫 곡은 홍진영, 홍현희, 조세호가 급 결성한 거북이의 '비행기' 라이브. 스튜디오를 흥으로 차오르게 한 무대였다.

흥 가득한 스튜디오에 개그우먼 장도연과 방송인 장성규도 찾아왔다. 청취자들의 추천으로 정해진 '유DJ뽕디스파뤼'는 이어 팬들의 궁금증을 해소해주는 시간을 가졌다. "지호 도련님의 최대 관심사"에 대한 질문에는 "계속해서 자유롭고 싶어한다. 저랑 똑 닮은 부분이 그 부분이라 생각하는데 한 마디로 놀고 싶어한다는 얘기"라고 답했고, 지석진의 코 크기를 궁금해하는 팬들을 위해 직접 지석진의 코 크기를 쟀다. '유재석의 두 시 밤새'는 오는 11일 새벽 2시에 방송이 편성됐다.

라디오 녹음 일주일 후, 김태호PD와 유재석은 또 한 번 회의를 위해 모였다. 코로나19는 문화, 공연계에도 큰 타격으로 이어졌다. 이에 김태호PD는 시청자가 관객인 '방구석 콘서트'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유재석과 함께 진행할 진행자는 재즈 피아니스트 김광민. 유재석은 김광민에게 진행과 공연을 제안했고, 김광민은 흔쾌히 받아들였다.

이어 만난 사람은 밴드 혁오. 오랜만에 만난 혁오에 유재석은 "많이 달라졌다. 살짝 물어봤는데 길게 대답한다"며 감탄했다. MBC '무한도전'에 출연할 당시 혁오는 단답으로 유재석을 당황시켰던 것. 가라앉은 분위기에 유재석은 월드투어 의상들을 둘러봤고, 남다른 패션에 말문을 잇지 못했다.

유재석은 혁오 멤버들과 핫핑크 무대 의상을 입어 보기도 했다. 핫핑크 의상에 얼굴을 가리는 난해한 마스크를 본 유재석은 "너네 무슨 음악을 하는 거냐"고 물어 웃음을 안겼다.

본격적으로 '방구석 콘서트' 이야기가 나왔다. 명쾌한 답에 당황한 유재석은 혁오 멤버들과 난해한 대화를 이어갔다. 혁오는 "신곡이 나온 지 얼마 안 됐는데 상황이 이렇게 돼서 노래를 들려드릴 기회 자체가 소중하다"고 밝혔다.

이야기 도중 갑작스럽게 열애 주제로 빠지기도 했다. "누구와 친하냐"는 질문에 임현제는 "여자친구"라고 답한 것. 갑작 스러운 열애 고백은 결혼 고백으로 이어져 유재석을 당황하게 했다.

다음으로 향한 곳은 뮤지컬 '맘마미아' 연습현장. 신영숙, 홍지민, 박준면은 유재석이 준 꽃선물에 "요즘 공연이 많이 취소돼서 꽃 선물을 받을 일이 너무 없다. 우울했는데 확 살아난다"며 고마워했다. '맘마미아' 배우들은 방구석 콘서트 소식에 환호했다. 배우들은 "방 안이 들썩 들썩 거릴 정도로 힘내 보겠다"고 의지를 다졌고, 음악 감독은 "같이 공연을 해보는 게 어떠냐"고 또 다른 제안을 했다. 이에 유재석은 즉석에서 뮤지컬 연기에 도전했지만 신인 배우 같은 어색한 모습은 웃음을 안겼다.

wjlee@sportschosun.com

▶무료로 알아보는 나의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