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멈출 수 없다” ‘이태원클라쓰’ 박서준, 복수 재다짐…이주영 트렌스젠더 고백 [콕TV]


[TV리포트=박귀임 기자] ‘이태원 클라쓰’ 박서준이 위기 속 소신 있는 복수를 다시 한 번 다짐했다. 김미경에게도 적극적으로 투자를 제안하며 ‘최강포차’ 우승을 약속했다. 그러나 김동희는 이주영이 트렌스젠더라는 기사를 내면서 악행을 보여줬다.  

7일 방송된 JTBC ‘이태원 클라쓰’ 12회에서는 박새로이(박서준 분)가 장대희(유재명 분)를 향한 복수를 또 다시 다짐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는 장근수(김동희 분)의 방해로 물거품이 될 위기에 놓였다. 

이날 ‘이태원 클라쓰’에서 조이서(김다미 분)는 박새로이에게 마음을 거절당한 후 홀로 술을 마셨다. 마현이(이주영 분)는 조이서의 곁에 앉아 위로해줬다. 

‘장가’ 회장 장대희는 ‘최강포차’ 방송 경연에서 두 번이나 ‘단밤’에 지자 오수아(권나라 분)와 장근수를 다그쳤다. 이에 장근수는 “방송권을 일임해 달라. 지금은 기획팀 말단 사원에 불과하다”며 목소리를 높였다. 결국 장대희는 방송권을 넘겨받았다. 

‘단밤’은 여전히 바쁘게 돌아갔다. 그러나 조이서가 휴가로 자리를 비우면서 박새로이는 버거워했다. 


교도소에 수감된 장근원(안보현 분)은 발신번호표시제한으로 장대희에게 전화를 걸었다. 장근원의 눈물 섞인 원망에 장대희는 “모두 ‘장가’를 위해서다”고 짧게 답했다. 장근원은 분노했다.

100억 규모의 투자를 받은 ‘단밤’은 바쁘게 움직였다. 프랜차이즈 기념 축하 간담회까지 준비했다. 그러나 첫 번째 투자자 중명홀딩스 대표 도중명(전노민 분)이 갑자기 투자를 철회할 뜻을 드러내며 잠적했다. 이에 다른 투자자들도 줄줄이 투자를 철회했고, 박새로이는 위기를 맞았다. 프랜차이즈를 적극적으로 밀었던 조이서도 좌절했다. 

그 뒤에는 장대희가 있었다. 이를 안 장근수는 “아버지가 대단한 건 알겠지만, 고작 이 정도로 무너지는 사람을 그렇게 신경 썼느냐”며 도발했다. 

오수아(권나라 분)는 축하해주러 갔다가 점주들로부터 항의 받는 박새로이와 최승권(류경수 분)을 봤다. 박새로이는 행패부리는 점주들에게 자신감을 드러냈다. 이어 “장사는 신뢰가 바탕이 돼야 한다. 점주들의 신뢰를 져버리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조이서에게도 “너도 날 믿어라. 난 이 정도로 안 무너진다. 멈출 수 없다”고 강조했다. 

박새로이가 건물을 담보로 돈을 확보하려 하자 오수아는 “그냥 멈추면 안 되느냐”면서 설득했다. 박새로이는 “끄떡없다”고 했고, 오수아는 “장회장 심부름이라고 저 화분 들고 올 때 내 마음이 어땠는지 아느냐. 도대체 내가 언제까지 너한테 이런 짓 해야 하느냐”며 울먹였다.


박새로이와 이호진(이다윗 분)은 새로운 투자자를 찾아 봤다. 두 사람을 찾아 온 조이서는 “이번 일 면목 없다”면서도 “한 번만 더 기회 달라”고 말했다. 이후 위기에 대해 함께 고민했다. ‘단밤’ 직원들을 독려하기도 했다. 

조이서는 박새로이에 대한 변함없는 마음을 드러냈다. 조이서가 “이 마음이 해고 사유면 잘라라. 받아들이겠다”고 하자 박새로이는 “그렇게 못한다. 네가 없는 ‘단밤’은 상상도 못하겠다”며 솔직한 마음을 털어놨다. 

김순례(김미경 분) 할머니는 과거부터 인연이 있는 장대희를 찾아가 박새로이의 편을 들며 경고했다. 그럼에도 장대희는 꿋꿋했다. 그리고 김순례는 강민정(김혜은 분)과 함께 박새로이를 만나러 갔다. 박새로이는 “할머니 투자는 필요 없다”고 했고, 강민정과 조이서는 당황했다. 

박새로이는 김순례와 강민정의 조언을 새겨들었다. 결국 김미경에게 전화를 걸어 “절대 손해 보지 않도록 할 것”이라며 “우리나라 1등이 목표”라고 투자를 제안했다. 김미경은 “‘최강포차’ 우승하면 투자 약속한다”고 밝혔다. 

‘최강포차’ 결승전 녹화를 앞두고 박새로이는 “투자 조건은 네가 우승하는 것”이라고 했고, 마현이는 놀랐다. 이 때 최승권은 마현이가 트렌스젠더라는 기사를 보고 분노했다. 장근수가 일부러 이 사실을 언론사에 흘렸고, 마현이는 의기소침해졌다. 박새로이는 누구보다 따뜻하게 마현이를 위로해줬다. 조이서도 그랬다. 결국 마현이는 공개적으로 트렌스젠더를 고백하며 당당하게 맞섰다.


박귀임 기자 luckyim@tvreport.co.kr / 사진=‘이태원 클라쓰’ 방송 화면 캡처 
▶ k-pop 스타의 모든 것! BTS, 워너원, 뉴이스트W 등 총출동!

▶ 스타 독점 셀카 가득, TV리포트 인스타그램!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