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봉화군 분천 산타마을 트레킹 대회 오는 21일 개최

입력
기사원문
마경대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분천산타마을 트레킹 대회 팜플릿. 봉화군 제공


봉화군은 21일 분천산타마을과 낙동강세평 하늘길에서 산타마을 개장(21일부터 2020년 2월 16일까지 58일간)을 기념해 '분천산타마을 트레킹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트레킹대회는 백두대간 협곡열차와 분천산타마을, 낙동강세평하늘길을 방문한 관광객들에게 이색체험을 할 수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대회 코스는 다양한 연령층의 관광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숙련자용 코스와 일반인 코스를 나눠 열린다.

봉화산타마을 개장과 함께 홍보관이 운영된다. 봉화군 제공


오전 8시 출발하는 숙련자용 코스는 분천→비동→승부→양원→분천으로 이어지는 총 22km 구간에서 펼쳐지며 총 6시간이 소요된다. 또 오전 9시 30분 출발하는 일반인 코스는 승부역→양원역→분천역을 잇는 총 12km 구간에서 펼쳐지며 4시간이 소요된다.

특히 부대행사로 이날 오후 2시 한겨울 산타마을 개장과 함께 버스킹 공연, 경품 추첨행사도 마련된다. 또 한겨울 분천산타마을 운영기간 중 산타 썰매, 알파카 먹이주기 체험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도 상시 운영된다.

엄태항 군수는 "한겨울 산타마을을 찾은 관광객들에게 선보이는 행사라"며 "초겨울 낙동강세평하늘길의 설경을 볼수 있도록 코스가 기획된 만큼 많은 분들이 참여해 달라"고 말했다.

마경대 기자 kdma@imaeil.com

▶ 네이버에서 매일신문 구독하기
▶ 매일신문 네이버TV 바로가기
▶ 매일신문 Youtube 바로가기


ⓒ매일신문 - www.imaeil.com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