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JTBC 이태원클라쓰' 화제의 그 시 …'돌덩이 시' 누구 작품?

지난 7일 방송된 JTBC '이태원클라쓰'. 사진=방송화면 캡쳐

[아시아경제 박희은 인턴기자] 지난 7일 방송된 JTBC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에 나온 시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날 방송에는 마현이(이주영 본)가 자신이 트렌스젠더임을 공개하는 장면이 등장했다.

'최강포차' 우승을 앞두고 장근수(김동희)는 마현이를 이기기 위해 성별을 전환한 트렌스젠더라는 사실을 언론사에 알렸고 기사를 접한 마현이는 사람들의 수근거림에 숨어서 눈물을 흘렸다.

이어진 장면에서 조이서는 마현이에게 전화를 걸어 “나는 돌덩이. 뜨겁게 지져봐라. 나는 움직이지 않는 돌덩이. 거세게 때려봐라. 나는 단단한 돌덩이. 깊은 어둠에 가둬봐라. 나는 홀로 빛나는 돌덩이. 부서지고 재가 되고 썩어버리는 섭리마저 거부하리”라는 시를 읊어주며 위로했다.

이에 용기를 얻은 마현이는 요리 대결장에 나타나 “단밤 요리사 마현이. 저는 트렌스 젠더다. 그리고 저는 오늘 우승하겠다”고 말했고, 박새로이와 단밤 식구들은 미소를 지으며 마현이를 응원했다.

해당 장면에 등장한 '돌덩이' 시가 시청자들의 호평을 받고있는 가운데 '돌덩이' 시는 웹툰에서도 등장하여 팬들에게도 큰 인상을 남겼던 내용으로 '이태원 클라쓰'의 웹툰 원작자인 '광진'이 직접 집필한 것으로 알려져 화제가 되었다.

박희은 인턴기자 aaa341717@asiae.co.kr

▶ 소름 쫙! 2020년 내 대운 시기 확인하기
▶ 네이버에서 아시아경제 뉴스를 받아보세요 ▶ 놀 준비 되었다면 드루와! 드링킷!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