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홀로 빛나는 돌덩이" '이태원' 이주영, 독립영화 스타→드라마 다이아로!


 

[OSEN=최나영 기자] 예견된 원석의 가치를 스스로 입증한 이주영이 차세대 스타로 떠오르고 있다.

JTBC 금토드라마 ‘이태원 클라쓰’(연출 김성윤, 극본 조광진)의 강렬한 엔딩을 장식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는 배우 이주영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일찍이 독립영화계 스타로 사랑받아온 이주영은 드라마에서도 자신만의 색을 알리며 탄탄한 연기력을 바탕으로 시청자에게 이름을 각인시켜왔다. 어떤 캐릭터를 만나도 이주영만의 색으로 소화하며 자신의 가치를 알려왔기에 차세대 스타로 떠오르고 있는 그의 활약이 대중에게 신선한 반가움으로 다가오고 있다.

이주영은 ‘독립영화 스타’다. 영화 ‘춘몽’, ‘꿈의 제인’외 다수의 독립 영화로 필모그라피를 쌓아온 이주영은 주연 영화 ‘메기’를 통해 제23회 부산국제영화제에서 올해의 배우상을 받으며 충무로 라이징 스타로 떠올랐다. 이어 지난해에는 영화 ‘야구소녀’를 통해 제45회 서울독립영화제에서 독립스타상을 수상하며 명실상부 충무로 기대주로 사랑받았다.

이주영의 활약은 스크린에 그치지 않았다. KBS2 드라마 스페셜 ‘집우집주’의 주인공 조수아 역을 맡아 청춘의 얼굴을 대변하는 열연으로 ‘2019 KBS 연기대상’ 여자 연작 단막극상을 수상.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넘나드는 활약과 함께 연이은 수상 소식을 알리며 이주영을 향한 스포트라이트를 확장시켰다.

그리고 ‘이태원 클라쓰’에 등장한 이주영은 유니크한 매력으로 시청자의 눈을 단번에 사로잡았다. 성별을 뛰어넘은 캐릭터 열연으로 이목을 집중시킨 데 이어 마현이가 스스로 자신의 가치를 입증해가듯 진정성 있는 연기와 독보적인 분위기로 이주영표 마현이에 시청자를 빠져들게 만들었다.

그 결과, 이주영은 차세대 스타로 주목받고 있다. 역대급 짜릿한 엔딩으로 꼽히는 이주영의 ‘다이아 엔딩’은 드라마 방영 이후 마현이, 이주영의 이름을 동시에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게 했으며 엔딩 영상 클립은 끊임없이 플레이 되어 업로드 당일 41만 뷰(8일 오후 3시 기준)를 넘어서 그 화제성을 실감케 하고 있다.

극 중 마현이를 향해 읊어진 “나는 단단한 돌덩이. 깊은 어둠에 가둬봐라. 나는 홀로 빛나는 돌덩이. 나는 다이아”라는 시의 구절처럼 이주영 역시 대중에게 반짝이는 다이아몬드로 떠오르고 있는 중. 단단한 원석처럼 빛나는 이주영의 활약에 더욱 기대가 모아진다.

/nyc@osen.co.kr

[사진] '이태원 클라쓰' 방송 캡처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이 기사는 모바일 메인 연예판에 노출된 이력이 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