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코로나19 급속확산 주춤…전쟁서 이길 것"

입력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국난극복위원회 회의에서 이낙연 위원장이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공동 상임선거대책위원장은 9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과 관련 "급속확산이 일단 주춤해졌다"고 했다.

이 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코로나19 국난극복위 회의'에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돌발사태가 다시 생기지 않는다면 신규 확진자보다 퇴원자가 더 많아지고 잔류환자보다 완치자가 더 많아지는 날이 차례로 다가올 것"이라 강조했다.

이 위원장은 "자신과 가족의 건강을 걱정하며 일상의 많은 불편을 견디고 계시는 국민 여러분께 송구스럽다"며 "특히 국민께서 마스크마저 마음대로 확보하기 어려운 답답한 나날을 지내신 데 대해 사과드린다"고 했다.

그러면서 "그동안 걱정했던 문제들도 하나씩 정리되는 단계에 접어들었다"면서 "마스크는 오늘부터 5부제가 본격 시행되고, 확진자가 다시 급증하지 않는다면 병상과 생활 치료센터의 확보에도 큰 걱정은 없을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그는 "코로나 전쟁에서 우리는 곧 이길 것이라고 저희는 확신한다"고도 했다.

이 위원장은 "신천지 문제는 여전히 미해결 과제다. 집단감염의 원인으로 지금도 작용하고 있는 신천지에 대해 강력한 조치가 필요하다"면서 "검사를 거부하거나 자가 격리에서 무단이탈하는 등 방역을 방해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처벌강화를 포함한 실효성 높은 방안을 써야 한다"고 했다.

▶ 한국경제 '코로나19 현황' 페이지 바로가기
https://www.hankyung.com/coronavirus

윤진우 한경닷컴 기자 jiinwoo@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네이버에서 한국경제 뉴스를 받아보세요
한경닷컴 바로가기모바일한경 구독신청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정치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