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 콜센터 확진자 64명↑…박원순 "수도권 전역서 동선 나올 것"

입력
수정2020.03.10. 오후 2:55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10일 오후 서울시청서 영상회의에 참석해 발언
이성 구로구청장 "선별진료소, 거부말고 진료해야"
[서울=뉴시스]박원순 서울시장이 2일 서울 중구 서울시청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관련 정례브리핑을 하고 있다. (사진=서울시 제공) 2020.03.02.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윤슬기 기자 = 박원순 서울시장은 10일 서울 구로구 콜센터에서 발생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와 관련해 "확진자 수가 64명"이라고 밝혔다.

박 시장은 이날 오후 서울시청에서 열린 영상회의에 참석해 "구로구 콜센터 관련 확진자가 총 64명으로 판정됐는데, 서울시가 가장 많다"며 이 같이 말했다. 이날 영상회의는 인천시장, 경기도 행정1부시장, 구로구청장 등이 참여했다.

박 시장은 모두발언에서 "서울, 경기도, 인천 수도권에서 대규모 감염사례로 가장 큰 일"이라며 "전국이 그동안 7513명 확진자 생기고 대구·경북 진정세로 내려가고 있지만 앞으로 더 3차 물결(웨이브)로 갈 수 있다는 전문가 견해가 있다"고 말했다.

이어 "다행히 수도권 감염병 협의회를 만들어서 협의하고 있지만 행정상의 관할 넘어서 전폭 협력해야 하니깐 동영상회의라도 신속해야 한다"며 "콜센터 근무자 전체로 따지만 207명은 11층에 있는 사람들이고 7~9층 사람까지 치면 숫자 상당해 전체적으로 조사할 생각"이라고 했다.

또 "근무자들의 거주지가 경기, 인천, 서울로 퍼졌고 가족까지 치면 아마 수도권 전역에 동선이 나오지 않을까 생각한다"며 "각 시도 역학조사 정보 실시간으로 공유하는게 필요할 것 같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서울시는 경기, 인천, 구로구 역학조사관 등의 실무자 단체 카톡방 개설해 조사내용을 신속하게 공유할 것 제안한다"며 "확진자 심층 역학 조사서 결과도 공유해서 이동동선 접촉자 확인 위한 공조체계 구축했음 좋겠다"고 설명했다.

박 시장은 "향후 유사상황 발생할 때 정보공유할 대응체계 구축해야 한다"며 "이 빌딩 관련 확진자 추가될것 같은데 어제 빌딩을 폐쇄하고 방역하는 등 관련조치를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 시장은 "콜센터 직원 가족 직장 동료 같이 밀접 접촉자 감염도 우려돼 확진자 철저 격리 관리 필요하다"며 "유사사례 발생 않게 수도권 내 민간 콜센터 현황 공유하면 좋겠다. 서울 다산콜센터(120) 있고 산하 기관있는데 단속하고 민간도 있으니 정보 공유 필요해 보인다. 서울과 경기, 인천이 함께 빠른시간내 해결해주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yoonseul@newsis.com

▶ K-Artprice 오픈! 미술작품 가격을 공개합니다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생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