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물어보살’ 투렛 증후군 사연자 등장 “사는게 너무 힘들다” 오열

[스포츠월드=유수연 온라인 뉴스 기자] 만성 투렛 증후군(투렛 증후군)을 앓고 있는 이건희 씨의 사연이 보는 이들을 안타깝게 했다.

9일 방송된 KBS JOY ‘무엇이든 물어보살’에서는 투렛 증후군을 앓고 있는 이건희 씨가 출연해 행복한 삶을 꿈꾸지만, 주변의 시선 때문에 힘들다는 사연을 고백했다.

이날 의뢰인은 “5살 무렵 증상이 시작됐다. 예전에는 행동 틱이 더 심했다. 몸 여러 부위에서 돌아가며 증상이 나타난다. 목 꺾임 증상이 심해 목 디스크가 터지기도 했다”며 “증상을 전혀 예측할 수 없다는 점이 가장 괴롭다”고 덧붙였다.

사회생활에도 어려움을 겪은 그는 대학도 중퇴했다. 이후 생활에서도 투렛 증후군 탓에 사람들을 피하며 살아왔다.

대학 이후 계속 쉬었냐는 이수근·서장훈 보살의 물음에 “그건 아니었다”며 “프리랜서로 일을 했지만 어디든 한 달을 버티지 못했다”고 말했다. 음성 틱은 소리로 주변 사람들을 놀라게 해, 취업 제한을 피할 수 없다. 그는 “사장 눈치도 봐야 하고 직원 눈치도 봐야 했다”고 말했다.

직장 생활도, 대인 관계도 어려웠던 그는 “사람들과 소통하고 싶어 유튜브를 시작했다”고 말했다. 그러나 그의 유튜브 활동도 순탄치 않았다.

의뢰인은 “얼마 전 투렛 증후군을 과장해 콘텐츠를 만든 사건이 있었다. 난 그분 영상을 보고 용기를 내서 올렸는데, 바로 그 사건이 터진 것이다”라며 “안 그래도 고통스러운 나날이 계속되는 것인데, 가짜가 아니냐는 의심에도 해명해야 한다”라고 답답한 심경을 전했다.

또한 그는 “예전에는 가족들이 나를 이해해 주지 못해서 누구든 하루라도 겪어 봤으면 좋겠다고 생각하기도 했는데, 이제는 우리 가족 중 꼭 한 명이 아파야 한다면 그게 나이길 바란다. 얼마나 고통스러운 것인지 알기 때문에”고 말해 보는 이들의 마음을 뭉클하게 했다.

이수근은 “힘든 상황에 뭐라도 하려는 모습이 대견하다. 네가 가진 아픔을 내가 어떻게 알겠느냐. 밝은 얼굴, 웃는 얼굴이라 좋으면서도 눈물이 났다”고 말했다. 이어 이수근은 “어떤 방법으로든 건희의 삶이 조금이라도 편해졌으면 좋겠다”고 조언했고, 서장훈은 “상처받지 말고 항상 힘내라”고 말했다.

사진=KBS JOY ‘무엇이든 물어보살’ 방송화면 캡처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