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록콜록마스크 등 마스크알리미앱 접속하면…'색깔로 재고 파악'

입력
수정2020.03.18. 오전 10:06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앱과 웹사이트에서 공적 마스크를 판매하는 약국의 위치와 재고 등을 실시간 파악할 수 있어 시민들의 '마스크 발품팔이'가 다소 해소될 것으로 로 보입니다.

한국정보화진흥원(NIA)과 앱 개발사들에 따르면 굿닥과 웨어마스크, 마이마스크, 콜록콜록마스크 등 10여곳이 11일 오전 8시부터 공적 마스크 판매 현황 등을 알려주는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마스크 재고 현황은 4단계로 나눠 '재고 없음(회색)', '30개 미만(빨간색)', '100개 미만(노란색)', '100개 이상(녹색)' 등으로 표시됩니다.

여기에 네이버와 카카오 등은 자사 지도 앱을 활용해 마스크 정보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네이버는 네이버지도에서 약국을 검색하면 마스크를 보유한 약국 지점을 안내하거나, 마스크 재고 현황 등을 공개하는 등의 방안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도 카카오맵에 약국 정보와 마스크 재고 현황 등을 알리기 위한 기능 개발에 착수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MBN온라인뉴스팀]

▶네이버 메인에서 MBN뉴스를 만나보세요!
▶MBN 무료 고화질 온에어 서비스 GO!



< Copyright ⓒ MBN(www.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