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교체아웃 D.코스타 분노의 물병킥, 하지만 시메오네가 옳았다

기사입력 2020.03.12. 오전 08:59 최종수정 2020.03.12. 오전 09:00 기사원문
◇'나 뿔났쪄'. 게티이미지코리아◇'나 화났쪄'. 게티이미지코리아[스포츠조선 윤진만 기자]한 성질 하는 디에고 코스타(아틀레티코 마드리드)가 후반 초반, 그것도 시즌을 통틀어 가장 중요할지 모르는 경기에서 교체아웃 지시를 받았을 때는 당연히 기분이 좋지 않았을 것이다.

12일(한국시간) 안필드에서 열린 리버풀과의 2019~2020시즌 유럽 챔피언스리그 16강 2차전에서 0-1로 끌려가던 후반 11분, 디에고 시메오네 아틀레티코 감독은 공격수 코스타를 불러들였다. 미드필더 마르코스 요렌테를 투입해 전술에 변화를 가져가겠다는 복안. 이 사실을 확인한 코스타의 표정은 일순간 굳었다. 인상을 찡그린 채 뚜벅뚜벅 벤치로 걸어간 코스타는 혼잣말로 불만을 표출하더니 벤치 앞에 놓인 키트백과 물병 홀더를 걷어찼다. 시메오네 감독과는 서로 인사도 하지 않았다. 바로 뒤에 앉은 리버풀 팬들은 코스타를 조롱하듯 야유를 보냈고, 코스타는 그런 팬들을 째려본 뒤 자리에 앉았다.

하지만 결론적으로 이 교체술은 적중했다. 56분 동안 별다른 활약을 펼치지 못하던 코스타 대신 투입된 요렌테가 연장전에 2골을 잇달아 퍼부었다. 아틀레티코는 연장후반 추가시간에 터진 알바로 모라타의 골에 힘입어 3대2 대역전승을 거뒀다. 모라타 역시 교체로 출전해 결승골을 낚았다. 아틀레티코는 1차전 홈경기 1대0 승리를 묶어 종합 4대2 스코어로 디펜딩챔피언을 무너뜨리고 8강에 진출했다. 경기 후 코스타는 점퍼를 입고 나와 팬들과 기쁨을 나눴다.

◇'우리가 이겼쪄'. 게티이미지코리아
윤진만 기자 yoonjinman@sportschosun.com

▶무료로 알아보는 나의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공 스포츠조선

스포츠조선
윤진만 기자

윤진만 기자입니다. 재미와 의미를 담겠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가이드

이 시각 많이 본 뉴스

더보기

리그별 득점 순위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