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감자' 최문순·'경기도 상추' 이재명…SNS서 '완판' 화제

입력
수정2020.06.10. 오후 5:06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최문순 강원도지사와 이재명 경기도지사 등 광역자치단체장들이 12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피해를 보는 농산물 판매에 발벗고 나서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최문순 지사와 이재명 지사는 SNS를 통해 강원도 특산품 감자와 경기도 생산 상추 등 엽채류를 홍보해 판매 물량을 모두 팔아 해치우는 성과를 냈습니다.

최 지사는 감자 구매 사이트 주소를 공유해 판매 1시간 만에 하루 출고량 1400박스를 모두 팔아 해치운가 하면, 12일 동시 접속자 10만명을 돌파해 서버가 다운되기도 했습니다.

강원도는 사이트 안정화 작업을 마친 뒤 감자가 소진될 때까지 특가 행사를 이어갈 예정입니다.

이 지사도 앞서 11일 "착한 소비에 동참해주세요"라는 글을 올리고, 급식용 친환경 농산물 재배 농가들이 코로나19 감염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호소했습니다.

시금치, 상추, 깻잎, 방울토마토, 파프리카 등 엽채류 11개 품목을 담았는데, 7000세트가 2시간 만에 완판되는 등 호응을 얻었습니다.

[MBN온라인뉴스팀]

▶ 네이버 메인에서 MBN뉴스를 만나보세요!
▶ MBN 무료 고화질 온에어 서비스 GO!
▶ 김주하의 '이 한 장의 사진'



< Copyright ⓒ MBN(www.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