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희열의 스케치북] 지코, 이 노래에 맞춰 아무렇게나 움직여 보자 ♬ 아무 노래

입력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13일 방송된 KBS 2TV <유희열의 스케치북>이 다채로운 무대로 희열 넘치는 불금을 선물했다.

첫 무대의 주인공 지코가 전국민을 춤추게 한 곡 ‘아무 노래’로 그 어느 방송에서도 선보인 적 없는 라이브 무대를 열었다.

MC 유희열은 “‘아무 노래’가 나오자마자 너무 많은 사랑을 받아 롱런하고 있다. 2020년 최대 히트곡이다. 예상했는지?”라고 묻자 지코는 “전혀 예상하지 못했다. 한 곡으로 이렇게 롱런 한 적도 없고 전 국민이 다 알 수 있을 정도의 신드롬을 일으켜 본 적이 없다. 그래서 체감되는 게 낯설다”고 답했다.

이날 지코가 강력 추천하는 뮤지션이자 새벽을 닮은 목소리, 다운이 깜짝 출연하기도 했다. 다운은 지코가 설립한 KOZ 엔터테인먼트 1호 아티스트로, 감미로운 음색과 감각적인 송라이팅으로 지코의 마음을 사로잡은 뮤지션이다.

지코는 “누가 좋은 음악을 추천해달라고 하면 다운만 빼놓고 말했다. 놓칠까 두려워 꽁꽁 숨겨놨다”고 고백하며 다운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그동안 엑소의 찬열, 레이, 베이빌론, 강다니엘, 에릭남 등의 음악 작업에 참여한 다운은 꼭 한 번 함께 작업하고픈 가수로 엑소의 디오를 꼽으며 러브콜을 보냈다.

화사, 청하, 장성규 등 유명 연예인들은 물론 전 세계 사람들을 춤추게 한 ‘아무 노래 챌린지’ 유희열X지코 버전이 공개됐다. MC 유희열이 “왜 나한테는 같이 하자고 안 했냐”며 서운해 하자 지코가 직접 ‘아무 노래’ 안무를 가르쳐줬다. 능수능란한 지코와는 달리 어딘가 삐걱거리는 유희열의 댄스가 큰 웃음을 안겼다.

이날 지코, 다운, 권진아, ITZY, 영기가 출연했다.

한편, <유희열의 스케치북>은 라이브계의 버라이어티, 오감 만족 뮤직 토크쇼로 뮤지션을 초대해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매주 금요일 밤 11시 20분에 방송된다.

심민경 kmnews@kbsmedia.co.kr

Copyrights ⓒ KBS & KBS Media.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섹션분류를 하지 않았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