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불후의 명곡' 이석훈, 전설 신승훈편 'I Believe'로 최종 우승(종합)

[헤럴드POP=전하나 기자]
KBS2 '불후의 명곡' 방송캡쳐
전설 신승훈편에서 이석훈이 'I Believe'로 최종우승했다.

14일 방송된 KBS2 예능프로그램 '불후의 명곡 - 전설을 노래하다'에서는 전설 신승훈편에서 이석훈이 최종우승한 모습이 전파를 탔다.

이날 신동엽은 "대한민국 발라드의 기록이자 신화인 분을 모셨다. 진정한 싱어송라이터"라며 오늘의 전설 신승훈을 소개했다. 왕중왕전 신승훈의 '전설 속의 누군가처럼'을 불러 1부 우승을 차지했었던 '포레스텔라'가 첫 번째 순서로 선택됐다. 이어 포레스텔라는 '그 후로 오랫동안'을 준비했다며 "원곡의 절제된 감성을 최대한 잘 살리면서 저희팀의 장점을 살릴 수 있는 곡이라고 생각했다"라고 곡을 선택한 이유를 밝혔다. 세정은 "이 노래가 비 오는 날을 떠올리게 하잖아요. 저는 무지개가 뜬줄 알았다. 마지막에 화음을 딱 하시는데"라며 감탄했다.

두번째 가수로 당첨된 빅톤은 "저희 만의 스타일로 여러분들을 채워드리도록 열심히 보여드리겠다"라며 각오를 다졌다. 빅톤은 "긴가민가 했다. 예전부터 나오고 싶어했었는데 진짜 나가는건가 라는 생각을 했다. 저희가 준비한 노래는 '로미오&줄리엣'이다. 신승훈 선배님이 처음으로 도전한 댄스곡이라고 들었다. 즐거움을 남겨드리고 싶다"라며 '로미오&줄리엣' 무대를 선보였다.

빅톤의 '로미오&줄리엣' 무대에 이석훈은 "만약에 제가 빅톤이랑 했으면 졌을거 같다. 저는 빅톤이 이겼으면 좋겠다"라고 빅톤을 응원했다. 신승훈은 "이런 노래는 이런 친구들이 표현을 잘해줄텐데 몸을 쓰면서 부르기 힘든 노래인데 되게 실력파라서 깜짝 놀랐다"라며 칭찬했다. 이후 포레스텔라가 빅톤을 이기고 1승을 얻었다.

세번째 가수로 뮤지컬 여우주연상을 수상한 정영주가 당첨됐다. 정영주는 경계 대상으로 "무대를 봤는데 그냥 뮤지컬 배우더라"라며 이석훈을 지목했다. 이어 '보이지 않는 사랑'을 준비한 정영주는 "굉장히 대중적인 곡이잖아요"라며 헨델 '울게 하소서'로 파격적인 편곡을 예고해 기대감을 높였다. 정영주의 '보이지 않는 사랑' 무대에 신승훈은 "깜짝 놀랐다. 설마 베토벤에서 헨델로 바뀔 줄 몰랐다. 저한테 새로운 충격을 주셔서 너무 감사드린다"라며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그리고 정영주가 1승을 차지했다.

몽니는 '라디오를 켜봐요' 무대를 선보였다. 이에 정재형은 "모던 록을 했고 이런 장르를 잘한다는 것을 보여준거 같다"라고 말했다. 신승훈은 '라디오를 켜봐요' "발라드를 많이 했으니까 모던 록 곡을 한번 쓰고 싶었다. 몽니가 노래를 부르는데 코드 바꾼거 정말 좋았다. 대중들은 잘 모를거 같아서 저는 아니까 그 부분을 칭찬하고 싶었다"라며 몽니의 편곡을 칭찬했다.

이후 이석훈은 "왔으니까 한번 하고 갈게요. 우승"라고 각오를 다졌다. 이어 이석훈은 "부드러운 발라드를 30년동안 하고 계시고 길을 열어주신거에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라며 신승훈에 대한 존경심을 드러냈다. 이석훈이 'I Believe' 무대를 보여줬다. 그리고 이석훈이 정영주를 이기고 1승을 얻었다.

세정은 '미소 속에 비친 그대'를 준비했다며 "미성이 가장 강력한 곡이라서 저도 최대한 깔끔하고 깨끗하게 부를 수 있도록 노력했다"라고 말했다. 이후 세정의 '미소 속에 비친 그대' 무대가 끝나고 정재형은 "진짜 노래 잘하네요. 세정짱"라며 입을 다물지 못했다.

한편 이석훈이 세정을 이기고 최종우승을 했다.
popnews@heraldcorp.com

▶ K-POP 한류스타 바로 앞에서 본다 '리얼직캠'[헤럴드팝 네이버TV]

- Copyrights ⓒ 헤럴드POP & heraldpop.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