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미스터트롯' 임영웅, '진' 왕관 썼다…"결승전 당일 아버지 기일" 눈물 [종합]

'미스터트롯' 최종 순위 발표
임영웅, 진 왕관 썼다
"아버지가 준 선물이라 생각" 눈물
선 영탁·미 이찬원


'미스터트롯' 임영웅 /사진=TV조선 방송화면 캡처
'미스터트롯' 임영웅이 최종 우승을 거머쥐었다. 진 왕관을 쓴 그는 돌아가신 아버지를 떠올리며 뜨거운 눈물을 흘렸다.

14일 저녁 TV조선 '미스터트롯' 결승전 최종 순위 발표가 특별 생방송으로 진행됐다.

이날 최종 우승의 영광은 임영웅에게 돌아갔다. 방송 내내 강력한 우승 후보로 꼽혔던 그는 앞서 중간집계에서는 2위를 기록했었지만, 실시간 국민투표에서 저력을 발휘하며 결국 1위를 차지했다.

최종 순위는 1, 2라운드 합산 마스터총점 50%, 대국민 응원 투표 20%, 실시간 국민 투표 30%로 결정됐다. 임영웅은 마스터 합산점수 1890점, 대국민 응원투표 점수는 800점에 실시간 국민투표 점수까지 반영해 최종 3890점을 기록했다. 1위 임영웅의 실시간 국민투표 득표율은 1,374,748표로 25.32%였다.

진으로 호명된 후 왕관을 쓴 임영웅은 시청자와 가족들에게 고마움을 전하고는 "항상 진심을 다해 조언해준 마스터분들한테도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내 눈시울이 붉어진 그는 "결승전 생방송 당일이 우리 아버지 기일이었다. 엄마 혼자 남겨둬서 미안하다고 선물을 준 거라고 생각하겠다. 아버지께도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뜨거운 눈물을 흘린 임영웅은 "진심으로 시청자분들께도 감사드린다"고 인사했다.

'미스터트롯' 최종 결과 발표 /사진=TV조선 방송화면 캡처
이 밖에 7위는 2761.64점의 김희재, 6위는 3107.40점 장민호, 5위는 3215.25점 정동원, 4위는 3244.15점 김호중, 3위인 '미'는 3452.08점 이찬원, 2위 '선'은 3525.30점 영탁이 차지했다.

선에 오른 영탁은 "음악을 하며 이런 큰 상이 처음인데 앞으로도 열심히 살아가겠다"면서 "지금 국민들이 많이 힘든 시기인데 우리가 좋은 에너지, 좋은 음악 계속 잘 전해드리는 가수로 나아가겠다. 많이 응원해달라"고 소감을 밝혔다.

미를 차지한 이찬원도 눈물을 보이며 "많은 선배님들과 무대에 같이 설 수 있었던 것 만으로도, 최종 7명에 들었던 것만으로도 감사드린다. 고향인 대구, 경북 지역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 많으신데 고향 여러분들 꼭 힘내시고 희망 되찾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미스터트롯'은 시청률 35%를 넘어서며 예능프로그램 사상 새 역사를 썼다는 평가를 얻고 있다. 그러나 지난 결승전 생방송에서 실시간 문자투표 콜이 770만 건 이상 폭주하면서 집계 지연이 발생, 최종 우승자를 발표하지 못하는 사상 초유의 방송사고를 냈다.

이에 특별 생방송을 편성해 '미스터트롯' 우승자 및 최종 순위를 발표하게 됐다. MC 김성주는 문자투표는 오타나 문장부호, 이모티콘 등이 포함되면 무효표라고 설명하며 총 7,731,781표 중 유효 투표수는 5,428,900표였다고 전했다.

김수영 기자 swimkim@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재배포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이 기사는 모바일 메인 연예판에 노출된 이력이 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