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임영웅의 우승으로 끝난 ‘미스터트롯’ 최종발표 검색반응도 압도

임영웅의 우승으로 끝난 ‘미스터트롯’ 최종발표 검색반응도 압도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0.03.14 22:0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V 화제성 조사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은 3월 1주 TV 검색반응 조사 결과를 발표하였다.

JTBC ‘이태원 클라쓰’가 3주 연속 드라마 부문 검색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번 주에는 트랜스젠더 캐릭터인 ‘마현이’와 경리단길에 새롭게 등장한 ‘할머니’의 정체에 대해 네티즌들이 높은 관심을 보였다. ‘이태원 클라쓰’에 출연한 이주영, 김다미, 박서준은 드라마 출연자 순위에서 나란히 1,2,3위에 올랐다.

‘낭만닥터 김사부2’ 후속인 SBS ‘아무도 모른다’는 드라마 부문 2위로 첫 방송을 시작했다. ‘인물관계도’, ‘재방송’, 주연인 ‘김서형’ 등이 높은 키워드 순위에 올랐다.

3위는 지난 주와 동일하게 tvN ‘하이바이,마마!’가 차지하였으며 4위는 전주 대비 3계단 상승한 tvN ‘방법’이, 5위는 SBS ‘하이에나’가 차지했다. 3월 23일 방송 예정인 ‘365:운명을 거스르는 1년’은 ‘전지적참견시점’에 촬영 현장이 공개되며 6위에 올랐다.

비드라마 부문에서는 TV조선 ‘미스터트롯’이 마지막 결승 진출자를 가리며 9번째 1위 자리에 올랐다. 검색 반응도 전주 대비 13%가량 상승하였다. 출연자 키워드는 임영웅-이찬원-김호중-정동원 순으로 지난 주와 동일하게 나타났다.

관악구 모자 살인사건을 다룬 SBS ‘그것이 알고 싶다’는 비드라마 2위에 올랐다. 범인으로 지목된 ‘조씨’ 역시 이슈 키워드 2위를 기록했다. SBS에서 새롭게 시작한 ‘트롯신이 떴다’가 3위에 올랐으며, 방송 예정인 채널A의 ‘하트시그널 시즌3’은 일반인 참가자들이 공개되며 검색반응 8위에 올랐다.

이상윤, 육성재 하차가 예고되며 ‘집사부일체하자’가 높은 검색반응을 보였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스페셜로 방영된 ‘전국노래자랑’에서는 ‘송진화근황’, ‘유승민’ 등 과거 이슈가 되었던 출연자들이 순위에 올랐다.

‘런닝맨 이광수’가 교통사고로 촬영에 불참한 것이 알려져 출연자 키워드 순위에 올랐다. ‘라디오스타 양준일’, ‘아는 형님 박신혜’, ‘나 혼자 산다 화사’ 역시 출연자 순위에 올라 네티즌들의 높은 관심을 반영했다.

본 조사는 TV 화제성 조사기관인 굿데이터코퍼레이션에서 매주 발표하는 'TV 검색 반응'으로 TV 프로그램과 출연자, 관련 이슈 등에 대해 네티즌이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하는 결과를 조사 대상으로 하고 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