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통합당, 서울 강남병에 유경준 전 통계청장 전략공천
경기 의왕·과천 이윤정 공천 확정…당 공관위, 최홍 강남을 공천 취소 수용
2020-03-16 20:29:25 2020-03-16 20:29:25
[뉴스토마토 박주용 기자] 미래통합당 공천관리위원회가 16일 서울 강남병에 통계청장을 역임한 유경준 한국기술교육대 교수를 우선추천했다. 유 교수는 통합당 4선으로 이번 총선 불출마를 선언한 유기준 의원의 동생이다.
 
통합당 공관위는 이날 이같은 내용의 공천 심사 결과를 발표했다. 앞서 통합당 공관위는 김미균 시지온 대표를 강남병 후보로 확정했지만 지난 13일 공천 결정을 취소했다. 이석연 공관위원장 직무대행은 유 교수 공천 결정에 대해 "소득주도성장의 허구점을 가장 날카롭게 지적하고 비정규직 통계 문제를 예리하게 지적하면서 현 정권의 경제 문제에 대해 실증적 논리적이고 알기 쉽게 국민에게 접근하면서 투쟁력을 갖춘 경제전문가"라고 설명했다.
 
미래통합당 이석연 공천관리위원장 직무대행이 16일 국회에서 열린 공천관리위원회 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또한 경기 의왕·과천은 이윤정 전 여의도연구소 퓨처포럼공동대표를 우선추천했다. 이윤정 전 대표의 공천으로 경기 의왕·과천은 더불어민주당 소속의 이소영 변호사와 민생당 소속의 김성제 전 의왕시장 3파전 구도로 치러질 전망이다.
 
아울러 당 공관위는 이날 당 최고위원회의가 강남을에 최홍 전 전 맥쿼리투자자산운용 대표를 전략공천하기로 한 결정을 취소한데 대해 "최고위 결정을 일단 받아들이지만, 공관위가 충분히 논의해 결정한 후보자에 대해 공관위와 최고위의 견해가 다른 것은 뜻밖이고, 매우 유감임을 밝힌다"고 말했다.
 
박주용 기자 rukaoa@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