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골목식당' PD "백종원, 원조 칼국숫집에 눈물? 정 굉장히 많아…사명감 가득해"(직격인터뷰)

[스포츠조선 남재륜 기자]정우진 PD가 백종원이 '골목식당'에 사명감을 가지고 임하고 있다고 밝혔다.

18일 방송된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은 위기관리 특집으로 꾸며졌다.

그동안 21개 골목 81개의 가게를 만났던 '백종원의 골목식당'. 백종원은 "코로나 때문에 위기를 맞은 가게들이 있을 것"이라며 "직접적으로는 코로나19 때문이겠지만 다른 문제가 있는지 봐드리고 위로를 드리려고 움직이려고 한다"고 가게 점검을 위해 승합차에 올랐다.

시간과 동선 관계로 백종원은 인천으로, 김성주 정인선은 원주로 점검을 떠났다. 김성주 정인선은 성품 좋은 성실한 사장님이 계시는 원주 칼국수집을 찾았다. 최근 SNS에 음식 맛과 친절은 변함이 없는데 사장님이 자주 가게를 비운다는 글이 올라와 있어 걱정을 안고 찾아갔다. 가게 문 앞에 "일주일 휴업"이라는 글이 붙어 있었지만, 다행이 안에는 사장님이 계셨다. 마스크를 벗은 사장님은 연신 모자를 눌러 쓰며 긴장한 모습. 조금은 달라진 외모에 MC들은 조심스럽게 건강을 물어봤다. 사장님은 "코로나도 그렇고 내 몸도 시원치 않아서 일주일 동안 쉬려고 휴업을 붙여놨다. 안 좋은 것에 걸려서 서울 가서 수술했다. 암에 걸렸는데 모자 쓰니까 손님들이 다 알 것 같다. 머리가 자꾸 빠져서 주방에는 갈수가 없다. 손님들도 의심을 할 것 같다"고 말하며 눈물을 참았다.

작년 12월 정기 건강검진에서 발견한 암. '골목식당' 출연 6개월 후. 사장님이 백종원 대표가 새로 만들어준 가게에서 왕성하게 손님을 맞이할 때였다. 사장님은 "전이 가능성이 있어 수술 받고 항암치료중이다. 서울에 주기적으로 병원에 간다"고 말했다. 사장님은 눈물 대신 웃음을 보였다. "여러분 덕에 내 인생에서 너무 행복하다. 손님들이 건강하라고 걱정해주고, 맛없어도 맛있다고 하면서 가는게 너무 행복했다. 다 내려놓으니까 너무 편안하다. 다만 받은 것을 보답하지 못하는 것이 마음에 걸린다." 할머니는 눈물을 흘리는 정인선에게 "난 정말 괜찮다"며 위로했다.

김성주는 "많은 일이 있었네요"라고 착잡해하며 백종원 대표와 화상통화를 연결했다. 소식을 알게된 백종원이 눈물을 쏟았다. 사장님은 "괜찮아요. 대표팀. 이렇게 웃고 있잖아요. 속상해 죽겠다. 더 마음이 아프네. 괜히 내 이 모습을 보여줘서. 전 정말 대표님 덕분에 행복했어요"라고 말하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백종원은 "세상 참 그지같다"고 말하며 흐르는 눈물을 감출 수 없었다. 사장님은 아들 하나를 물에서 사고로 잃은데다 원주 시장이 화재 사고를 입고 가게가 모두 타버린 아픔이 있던 곳이기 때문이다. 6개월간 행복했던 사장님에게 암은 너무나도 안타까운 일이었다. 백종원은 "앞으로 좋은 일이 있을 것"이라며 사장님을 진심으로 위로했다.

19일 정우진 PD는 스포츠조선에 "백종원씨가 정이 굉장히 많다. 호통치는 것도 정이 많은 사람이라서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지상파 방송에서 이렇게 진짜 화를 낼 수 있는 사람은 없다고 생각한다. 방송이라고 생각하지 않기 때문에 그렇게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사장님들에게 화를 낸 것도 진짜 잘 됐으면 하는 마음으로 이러한 부분들이 개선됐으면 좋겠다고 한 것이다. 어제도 냉면집이 잠깐 나왔는데, 잘 됐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쓴 소리를 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방송에서 쓴소리를 하기 쉽지 않다. 백종원씨는 방송으로 생각하지 않고 소상공인들을 위해 잘 됐으면 하는 바람에 하는 거다"고 말했다. 이어 "방송에 대한 사명감을 갖고 계시다. 자신이 갖고 있는 걸 아무런 조건 없이 주신다. 몇십년간 연구하던 것들을 아무런 조건 없이 나눠주시고 있다. 정이 많기 때문에 가능한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날 방송말미 예고편을 통해서는 22번째 골목 군포 역전시장 식당들이 등장했다. 정우진 PD는 군포 역전시당을 다음 골목으로 선택한 이유에 대해 "저희 제작진들이 답사를 어마어마하게 다닌다. 여러가지 조건이 있다. 먹자골목이면 안 되고, 장사가 잘 되는 가게도 안 되고, 여러 그런 조건들을 따져가면서 선정을 하는 것"이라며 "코로나19 여파로 군포역 역전시장이 장사가 안 되고 상권도 몇년전부터 발길을 끊은 곳이다. 이번 골목은 최근에 장사가 안 되는 유형과 이유를 보여드릴 수 있을 것 같다"고 설명했다.

남재륜 기자 sjr@sportschosun.com

▶무료로 알아보는 나의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이 기사는 모바일 메인 연예판에 노출된 이력이 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