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토체스 완성도 실화입니까"...게임 유튜버 테스트 결과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소라 기자
입력 2020-03-19 14:2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인기 온라인게임 '리그오브레전드'(이하 LoL)의 전략적 팀전투(TFT) '롤토체스' 모바일 버전 출시가 하루 앞으로 다가오면서 국내 플레이어들의 관심이 폭주하고 있다.

'롤토체스'는 LoL에서 사용하더 게임 모드 중 하나로, 8명의 플레이어가 LoL의 캐릭터와 아이템을 전략적으로 조합해 진영을 구성하고 최후의 1인이 남을 때까지 난투전을 펼치는 방식으로 진행되는 게임이다.

8명의 체스 플레이어들이 전략 대결을 펼쳐 승자를 가리는 오토체스 게임 형식과 유사해 '롤+오토체스'를 합친 롤토체스로 불리운다. 

19일 동영상 공유 플랫폼 유튜브에는 유명 게임 BJ들이 앞다퉈 모바일 '롤토체스' 에 대한 분석을 담은 영상을 올리고 있다.

구독자 33만명을 보유한 PongTV는 "라이엇에서 정식으로 테스트 버전을 공수받았다"고 밝히며 롤토체스 플레이 후기를 공개했다.

PongTV는 "(전략적 팀전투(TFT)) 이런 종류의 게임은 플레이 타임이 짧지는 않은데 폰으로 편하게 누워서 플레이를 할 수 있을 거 같다"고 호평하며 "손가락을 역동적으로 움지이는 게 아닌 두뇌를 필요로 한다. 확실히 카드게임은 폰으로 해야 재미있다. 모바일로 해보고 엄청 설레고 있다"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영상을 접한 국내 팬들은 'PC-모바일 계정 연동', '디바이스 최소 사양' 등 롤토체스 버전에 대한 다양한 궁금증을 드러내며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롤토체스는 PC에서 이용하던 롤계정을 모바일에서 그대로 사용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때문에 PC 계정에서 로그아웃을 해야 모바일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모바일 디바이스 최소 사양은 구글 스토어 등 게임 제공 플랫폼에서 롤토체스 전략적 팀전투(TFT)를 검색했을 때 사전예약이 불가능 하다면 이용이 어려울 전망이다.

한편, 라이엇게임즈의 전략적 팀전투(TFT) 롤토체스 모바일 버전은 오는 20일 글로벌 시장에 동시 출시된다.

 

라이엇게임즈가 20일 출시하는 전략적티전투(TFT) 모바일버전 '롤토체스' 테스트 영상.[사진=유튜브 채널 'PongTV' 캡처]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