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산불 헬기 추락, 주민 대피령… 강풍에 진화 '난항'

입력
수정2020.03.19. 오후 6:57
기사원문
김유림 기자
TALK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울산 울주군 웅촌면에서 발생한 산불이 강풍에 확산되고 있다. /사진=뉴스1

울산 울주군 웅촌면에서 발생한 산불이 강풍에 확산되고 있다. 19일 낮 1시47분쯤 웅촌면 대복리 일원의 한 야산에서 불이 났다.

소방당국은 헬기 등을 동원해 진화작업을 벌이고 있지만 건조한 날씨에 바람이 강하게 불어 난항을 겪고 있다. 산불이 확산함에 따라 청량읍 인근 S아파트 단지 주민들이 대피에 나섰다.

울산은 오전부터 강풍주의보가 발효됐으며 최대 순간풍속 시속 45∼70㎞의 강한 바람이 불고 있다.

한편 이날 오후 3시40분께 울주군 청량면 중리 옛 통천마을 뒷편 회야댐에서 산불 진화작업을 위해 물을 담수하던 헬기 1대가 추락했다. 이 헬기에는 기장과 부기장 등 2명이 탑승했으며 기장은 탈출해 구조됐고, 부기장은 숨진 것으로 확인됐다.

고락삼 중앙산불방지대책본부 산불방지과장은 "현재 바람이 많이 불고 건조해 산불 진화에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일몰까지 산불진화를 마무리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현재 국가위기경보를 '경계' 단계로 격상해 발령한 상황"이라며 "산불예방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김유림 기자 cocory0989@mt.co.kr

▶ 고수들의 재테크 비법 영상
▶ 이건희칼럼 ▶ 코로나19 속보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TALK

유익하고 소중한 제보를 기다려요!

제보
구독자 0
응원수 0

독자들의 말에 귀 기울이겠습니다. 연예계 소식을 전합니다.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