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배우 신현빈이 '슬기로운 의사생활'에서 시크한 일반외과 전공의 장겨울 역으로 등장했다.

19일 방송된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에서는 교통사고로 응급실에 들어온 어린이 환자의 어머니에게 "가망이 없다"고 말했다가 소아외과 교수 안정원(유연석)에게 꾸지람을 듣는 장겨울(신현빈)의 이야기가 그려졌다.

병원 내 유일한 일반외과 전공의인 장겨울은 교통사고로 응급실에 실려온 어린이 환자를 살폈다. 이어 어린이 환자의 어머니에게 가 "환자가 잘 버틸지 모르겠다"며 "소생할 확률이 낮다. 가망이 없다"고 말했다.

절망적인 이야기에 환자의 어머니는 장겨울의 손을 붙잡으며 아이를 살려달라고 애원했다. 보호자의 눈물에도 여전히 똑같은 표정을 한 장겨울은 어머니에게 "혹시 CPR 하셨냐"며 "심폐소생술 하셨으면 살았을 수도 있다"고 냉정한 한마디를 덧붙였다.

이를 지켜본 안정원은 장겨울을 따로 불러 그를 나무랐다. 안정원은 아이 어머니에게 죄책감을 안겨주는 말을 한 점을 지적하고 "아이가 가망이 없다, 힘들다 어떻게 그렇게 확신하냐"고 물었다.

장겨울은 "팩트를 보고 말씀드린 것"이라며 "제 말이 맞잖나. 보호자도 지금 상황을 아는 게 필요하다고 생각했다"고 밝혔다.

이때 어린이 환자의 CT 결과가 전해졌다. 다행히 뇌손상이 없어 수술 및 치료로 회복할 수 있다는 내용이었다.

안정원은 장겨울에게 "의사들이 왜 장담할 수 없다, 지켜봐야 한다 애매한 말들만 하는 줄 아느냐"며 "의사가 할 수 있는 말은 하나다.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그 말 하나밖에 없다"고 충고했다.

시간이 지나 장겨울은 공사장에서 다리를 다쳐 구더기가 잔뜩 붙은 환자를 맡게 됐다. 모두가 구더기를 보고 얼굴을 찡그릴 때 장겨울은 아무렇지 않은 듯 손으로 일일이 구더기를 떼냈다.

마침 이를 지켜본 안정원은 이전과는 다른 모습의 장겨울을 보며 묘한 표정을 지어 앞으로 두 사람의 관계에 대한 궁금증을 불러일으켰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