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미화사기사건이 대두되고 있다.

1970년대 노래 '안녕하세요'로 뜨거운 사랑을 받았던 장미화는 결혼과 동시에 가수생활을 은퇴했다. 하지만 그의 결혼 생활은 3년 만에 끝이 났다.  

이혼과 함께 아들의 양육권을 갖기 위해서는 전 남편의 빚을 떠안아야 했고, 빚을 갚기 위해 생계형 가수가 되었다. 그는 하루 12군데의 야간업소 무대를 오르며 집안의 가장 역할을 자처했다. 

김미화의 아들 형준 씨는 한 인터뷰에서 "기억 속에 어머니는 늘 술에 취한 채 가족에게 스트레스를 푸는 무서운 모습이었고, 어린 형준에게는 그것이 아무에게도 말하지 못한 상처로 남아 있다"고 전했다.

결국 어머니에게 도망치듯 15살 어린 나이에 뉴질랜드로 떠난 유학길. 가뜩이나 어려웠던 IMF 시절, 장미화는 연간 4,800만 원에 이르는 아들의 유학비를 대느라 폐가 찢어질 듯한 고통을 감내하며 야간업소를 돌아야 했다.

장미화는 "100억, 빚이 한 100억 된다. 1993년도부터 갚기 시작했다. 노래 관둘 때까지 30년 부른 값을 다 털어주고도 모자랐다"고 털어놨다.  또 "야간업소 무대에 올랐는데 취객이 '너 이혼했냐?'라며 심한 말을 하더라. 그 자리에선 당당하게 맞섰지만 집에 오면 서러움이 밀려왔다. 삶이 역겨웠다"고 힘들었던 과거를 회상했다.  

더 이상의 아픔은 없을 줄 알았던 굴곡진 인생. 하지만 사기부터 연이은 사업실패까지, 장미화는 홀로 감내하기 힘든 시간을 보냈다. 지난 2017년 장미화는 한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100억중 이제 5억 정도의 빚이 남았는데, 그 5억 갚기가 매우 힘들다"고 말했다. 

한편, 이혼한 남편은 지난해 3월 갑작스럽게 별세한 것으로 전해졌다. 가수 장미화 나이는 1946년생으로 올해 나이 74세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