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이탈리아에 코로나가 창궐하는 이유가 뭐죠?
비공개 조회수 2,594 작성일2020.03.20
이탈리아에는 추기경도 수십 명이라고 하고.....
바티칸도 있고...천주교인이 아주 많은데...
왜 이탈리아가 중국을 능가하여....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자가 세계 랭킹 1위에...
사망자 숫자가 세계 랭킹 1위가 되버린 것이죠?
이탈리아 때문에... 
이웃 국가인...프랑스, 스페인, 스위스, 독일도 난리났데요.
국경 폐쇄하고....
이런거 천주교의 신통력으로 퇴치 못하나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9 개 답변
4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posn****
달신
가톨릭 7위, 이슬람교 10위, 종교 41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중국인을 통해서든 아니면 중국을 다녀온 자국민을 통해서든 아무튼 중국으로부터 바이러스가 유입된 것이 그 시작인데 결과적으로 잘 알려진 것처럼 이탈리아는 초동대처에 완벽하게 실패했고 위기가 현실화 되었을 때에도 너무 안일하게 대처했기 때문에 지금처럼 사태가 악화된 것입니다. 이는 종교와는 아무 상관이 없습니다.

이탈리아는 이제 일일 확진자 증가율이 조금씩 낮아지는 추세로 들어가고 있습니다. 대신에 그동안의 혼란으로 인해 의료체계의 마비 상태가 와서 사망자가 늘어나고는 있지만요. 그러나 만일 북부지역이 지금처럼 확진자 증가세가 계속 둔화되고 중남부 지역에서는 바이러스 확산을 잘 막아낸다면 아마 이탈리아도 곧 힘든 시기를 넘기게 될 겁니다. 문제는 다른 유럽 국가들이 되겠죠.

이탈리아 뿐만이 아니라 다른 유럽국가들에서 이렇게 빨리 바이러스가 확산되는 건 이 사람들의 문화 탓이 크다고 봅니다. 워낙 개인주의적 성향이 강해서 정부에서 하는 말을 잘 안듣고 자기 나름대로 판단해서 행동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탈리아처럼 문제가 심각해지고 나서야 자기자신 챙기기 위해서라도 말을 듣기 시작하죠. 지금도 한국 사람들이 짜증내며 하는 말이 "쟤네는 왜 아직도 마스크 안 써?"인데 원래 마스크라는 것을 평상시에 쓰지 않는 사람들이라 마스크 구하기도 힘들고 서로 불편해 하기 때문에 안쓰는 사람들이 여전히 있는 겁니다. 여기에 플러스! 공무원들의 근무 자세도 한국과는 크게 다릅니다. 공공기관에서 일하는 공무원의 경우 한국에서는 - 실제로 공무원들이 그런 생각을 하는지는 별개로 치고 - 시민들의 '공복(公僕)'이라고 부르는 것과 달리, 이곳 공무원들은 그냥 회사원입니다. 단지 고용주가 정부라는 것이 차이일 뿐이죠. 한국에서와 같은 사명감을 요구하기 힘듭니다.

이런 것들이 뒤섞이면서 정부는 정부대로 대응이 느려지고, 그나마 내려온 정부의 방침은 시민들이 자율적으로 잘 수용해주지 않으니 일종의 골든타임을 놓치고 뒤늦게 대응을 할 수 밖에 없는 것이며 그 탓에 이미 감염이 광범위하게 퍼진 상태에서 대응을 하려니 피해가 속출할 수 밖에 없는 겁니다. 자율적인 '사회적 거리두기'가 통하지 않으니까 어쩔 수 없이 강제적으로라도 이동 통제를 하게 되는데 적어도 이탈리아의 경우에는 현재 이 통제만큼은 잘 따라주는 것 같습니다. 그만큼 이번 사태를 심각하게 받아들인다는 얘기도 되겠죠.

2020.03.20.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6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샬롬 마리아
초인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이탈리아가 치사율이 높은 큰이유는

이탈리아는 노령인구가 다른 나라에 비해서 월등히 높아서 치사율이 높구요,그리고 의료시설긴축도 원인이 있구요,유럽국가들의 인사법이 볼에 키스문화,관광국가이기때문에 가장 많은 희생을 치르고 있는것입니다.

우리나라에도 코로나19로 인해 희생되신 대부분 고령인분들입니다.

전염병은 종교와 아무 상관 없습니다.

자연법을 인간들이 거슬렀기때문입니다. 하느님은 창조질서를 통해 피조물을 각기 다른 영역에서 살아가게 해주었습니다.

그런데 인간들은 하느님이 만들어 놓은 자연순리를 어기고 박쥐와 접촉하여 이런 엄청난 재앙이 초래하였던 것입니다.

자연법은 하느님 말씀이고 규정입니다.

하느님께서는 인간들이 자연법을 잘 지켜서 생명을 잘지키고 풍요로운 삶을 살기를 원하죠.

이번 코로나19로 통해 인간이 얼마나 나약한가를 느낍니다.고작 불완전한 생명체에게 만물의 영장인 인간이 맥없이 쓰러지는 모습이 허무하네요.이번 코로나로 인해 희생되신 영혼들에게 영원한 안식을 빕니다.

2020.03.20.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boor****
고수
위닝일레븐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이탈리아 밀라노 쪽에 차이나타운이 있습니다

2020.03.20.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우주신

세계적 재앙입니다.

옛날 부터 기근,지진,전염병,전쟁,가뭄 등.

왕상8:37 셋째는 천재지변에 대한 간구였다. '뜨거운 동풍이 이 땅으로 불어와 곡식이 시들어 죽거나 비가 너무 많이 내려 곡식이 모두 누렇게 썩거나 날아다니는 메뚜기 떼와 기어 다니는 메뚜기 떼가 몰려와 농작물을 모두 삼켜서 이 땅에 큰 흉년이 들고 전염병까지 창궐할 때에 원수들마저 이 땅의 모든 성읍으로 침공할 때에.

집단으로 모여 있다가 많이 간염된 이유입니다.

태국도 격투기 구경하다가 그랬습니다.

이태리는 문화적 특성 그리고 중국 왕래가 많았다고 하겠습니다.

인사도 키스,가까이 접하는 사교 등 단체 모임 등.

아래 참고하세요.

https://www.msn.com/ko-kr/news/world/%EC%9D%B4%ED%83%88%EB%A6%AC%EC%95%84%EC%97%90%EC%84%9C-%EC%9C%A0%EB%8F%85-%EC%BD%94%EB%A1%9C%EB%82%98%EA%B0%80-%EC%B0%BD%EA%B6%90%ED%95%98%EB%8A%94-%EC%9D%B4%EC%9C%A0-5%EA%B0%80%EC%A7%80/ar-BB1114sB

2020.03.20.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bbng****
초인
소규모종교 29위, 종교 83위, 개신교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오늘 뉴스를 보면 그 나라국민들의 여러면에서 코로니 확산방지를 위한 기본수칙을 아직도 여러면에서 제대로 지키지 않는다는 WTO와 전문가들의 지적이 지금 나오고 있네요.

즉 거리에 시민들이 왜이렇게 만냐 그리고 그들 중에도 마스크를 제대로 안 쓴 사람도 많고 또 온 나리가 이 와중에도 회식 파티 등 태평하고 한가한 사람모이는 일 등의 지적이 지금 보도가 되고 있네요.

2020.03.20.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