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이승환 나이 결혼 채림 이혼, <데뷔 30주년 기념 앨범>

728x90

이승환 나이 결혼 채림 이혼, <데뷔 30주년 기념 앨범>



<이승환 데뷔 30주년 기념 앨범>



-이승환 데뷔 기념, 이승환 데뷔 30주년 기념 앨범 발매


가수 이승환이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이유는 이승환이 데뷔 30주년이 되는 오는 10월 15 12 정규 앨범 ‘FALL TO FLY 발매하기 때문인데요, 




이승환은 2014 11 ‘FALL TO FLY 이후 5 만에 선보이는 이번 앨범을 위해 미국에서 CJ Vanston, Alex Al 세계적인 거장들과 녹음 작업을 진행한 것으로 알려져 기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앞서 이승환은 지난 1 앨범의 수록곡생존과 낭만 사이음원과 뮤직비디오를 선공개했습니다. 세련된 비트 위에 올려진 중독성 강한 멜로디, 요즘 청춘들의 사랑과 삶을 감각적으로 담아낸 가사가 20대는 물론 많은 리스너 사이에서 폭발적인 공감을 얻었습니다


특히 앨범과 공연 모두 최고의 퀄리티를 자랑하는사운드 장인답게 이승환의 감미로운 보이스와 어우러지는 완벽한 사운드가 귀를 사로잡으며 하나의명반탄생을 예고했습니다



가운데 청춘을 대변하는 박정민과 지우가 이승환의 12 타이틀곡나는 너야뮤직비디오의 주인공으로 나서 더욱 기대감을 싣고 있습니다. ‘나는 너야 남주인공이 익숙해서 몰랐던 연인의 빈자리를 느끼며 소중함을 깨닫는 내용으로 밝은 재즈풍 멜로디의 곡입니.

-이승환 데뷔 기념, 이승환 데뷔 30주년 기념 유튜브 채널 어게인 가요톱텐에서 특집 이승환 데이 방송


또한 10 KBS 이승환의 데뷔 30주년을 맞아 유튜브 채널 '어게인 가요톱텐'에서 특집 '이승환 데이' 방송한다고 밝혔는데요, 12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방송한다고 합니다



이승환 데이 특집은 '빅쇼', '노영심의 작은 음악회' 그가 출연한 12 KBS 음악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고 합니다.


올해 데뷔 30주년을 맞은 이승환은 1989 정규앨범 'B.C 603' 가요계에 공식 데뷔한 ' 마음', '기다린 날도 지워질 날도', '좋은날', '세상에 뿌려진 사랑만큼', '어떻게 사랑이 그래요' 등을 히트시키며 왕성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KBS "완벽한 라이브뿐만 아니라 재치 넘치는 입담으로 이승환의 오랜 팬들에게 선물이 "이라며 방송에 대한 기대를 더했습니'이승환 데이' KBS 유튜브 채널 'Again 가요톱10' KBS 어플리케이션 'my K' 통해 시청할 있습니다.



<이승환 프로필 나이 고향 학력 소속사 데뷔 노래 공연 별명>



-이승환 데뷔 기념, 이승환 프로필 나이 고향 학력 


이승환은 1965년 12월 13일생으로 올해 나이 55세입니다. 이승환 고향은 부산이며, 이승환 학력으로는 혜화초등학교, 보성중학교, 휘문고등학교, 한국외국어대학교 글로벌캠퍼스 영어학과를 중퇴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승환 데뷔 기념, 이승환 소속사 드림팩토리


이승환은 대한민국 대표적인 싱어송라이  프로듀서로, 가수이자 작사가이자 음악가이자 음반제작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승환 현재 소속사는 드림 팩토리에 속해 있으며, 이승환은 가수로서는 이례적으로 1집부터 지금까지 모든 음반을 직접 제작했다고 합니다.




이승환 소속사인 드림 팩토리는 그 전신이 우리 기획으로 이승환의 데뷔와 함께 출범, 처음부터 독립된 자본으로 음반을 제작하게 된 이승환은 음반 제작 후에도 소속사 없이 활동을 할 수 없게 되자 우리 기획을 직접 설립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후 이승환은 1집의 성공 , 1991 2 사명을 "우리 엔터프라이즈" 개명하였고, 이어 이승환의 2~5집과 더 클래식 1, 지누(최진우) 1집을 프로듀싱  발매하였고, 1997년 사명을 "드림 팩토리" 개명했다고 합니다. 




-이승환 데뷔 기념, 이승환 데뷔, 음악, 노래


이승환은 1984년 언더그라운드 라이브 클럽에서 록 가수로  데뷔 이후 1989년 〈텅빈 마음〉으로 정식 가수 데뷔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승환의 대표곡으로는 〈기다린 날도 지워질 날도〉, 〈크리스마스에는〉, 〈너를 향한 마음〉, 〈세상에 뿌려진 사랑만큼〉, 〈내게〉, 〈덩크슛〉, 〈천일동안〉, 〈가족〉, 〈당부〉, ...사랑하나요!?, 〈심장병〉, 어떻게 사랑이 그래요, 〈물어본다〉 등이 있습니다.


이승환이 추구하는 음악 장르는 다양하지만 록에 비중을 두고 있는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이승환이 대학교 재학시절  밴드(SS, 아카시아 등등)에서 음악 생활을 시작한 것과 더불어 이후의 음악 행보에서 보이는 바로는 이승환의 음악 세계의 근저에는 록적인 정서가 자리하고 있다고 보이며인터뷰나 글에서 그런 면을 찾아볼  있습니다.



이를테면 데뷔곡 "텅빈 마음" 경우에도 분명 음악 장르적 분법으로는 발라드에 속하지만 진행과 사운드의 활용에 있어 록적인 요소를 가미했고데뷔 이후 계속된 음악 작업에서는 전통적인 문법에 따른  음악을 추구하기도 하였습니다


다만 메이저 데뷔가 발라드부터 시작했으며  앨범에서도  요소가 가미된 곡이나  음악이 있었지만 대부분의 앨범의 타이틀곡은 발라드였으므로추구하는 장르가 어떻든지간에 대중은 이승환을 발라드 가수로 기억하는 경우가 절대적으로 많습니다. 


-이승환 데뷔 기념, 이승환 음반, 공연


이승환은 개인 레이블을 운영하고 있는 뮤지션으로, 2015년을 기준으로 정규 음반을 11집까지 발표하였습니다. 이승환은 지금까지 1000회가 넘는 단독 공연 횟수에서 드러나듯







TV보다는 공연에 비중을 두고 있는데요, 공연의 신이라고 불릴 정도랍니다. 이승환은 2007 4 6~7, 미국 LA 패서디나 시빅 오디토리움(Pasadena Civic Auditorium)에서 단독 콘서트를 열기도 했습니다.



이승환은 2007년 발라드에 중점을  미니앨범 <Mallang> 발매하며 음반 실적에 따라 <Sirious Day> 같은 본격적인  앨범을 다시   발표하겠다는 발언이 있었으나, 2008  소식을 부정하였습니다. 




이승환은 2008년 4월엔 2007  발매되었던 《말랑 (Mallang)》의 리패키지 앨범 《몽롱 (Mongrong)》을 발매하였으며라이브 버전인 "사랑하나요?!", "제리 제리 고고", "덩크슛" 추가되어 발매되었습니다. 



이승환  20주년 기념앨범 <환타스틱 프렌즈(Hwantastic Friends)> 이승환 데뷔 20주년을 기념해 2009년 10월 27일 발매되었습니다.

 



-이승환 데뷔 기념, 이승환 군대 면제, 군대 면제 이유


이승환은 부산 출신으로 초등학교 4학년때 서울로 올라왔다고 합니다. 이승환은 군대를 면제받았는데요, 군대 면제의 정확한 이유는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소문이 있기는 하지만 확실하다고는 볼 수 없습니다. 


-이승환 데뷔 기념, 이승환 완벽주의적 성격 우울증


이승환은 완벽주의적 성격 때문에 음악 믹싱 작업에서 다른 가수들은 4시간이면 끝내는 것을 이승환은 20시간씩 마음에 때까지 작업하여 다른 동료들이 힘들어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집밖으로 동안 나가지 않고 음악작업을 적도 있어 가족들이 음악을 반대해 우울증에 걸리기도 했다고 하네요. 



-이승환 데뷔 기념, 이승환 여러 가지 별명


각종 미디어와 팬들은 이승환을 "어린 왕자", "발라드의 왕자", "라이브의 황제", "공장장님", "보스", "환님", "아쟐", "연예 주간지" 등 여러 가지 별명으로 칭한다고 합니다. 





"어린 왕자" 이승환의 앳된 외모와 생활 태도에서 유래됐는데요, 이승환은 정작 이 표현을 안좋아 한다고 하네요. 그리고 "라이브의 황제" 데뷔 직후부터 현재까지 라이브 공연 위주로 팬들과 소통해 음악 행보로부터 유래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공장장님" "보스" 이승환이 설립한 드림 팩토리가 "공장" 의미하는 데서 비롯되었고, "환님" 이승환의 이름 뒷자를 부르는 호칭이라고 합니다. "아쟐" 디시인사이드 이승환 갤러리에서 이승환이 "아쟐랑께롱"이라는 닉네임으로 글을 작성했던 것에서 유래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승환 결혼 아내(부인) 채림, 이혼 사연


이승환 결혼에 대해서는 결론적으로 이승환은 한 번 결혼을 했다가 현재는 이혼을 한 상태입니다. 이승환은 1999년 배우인 채림에게 호감을 갖고 지인인 김선아에게 소개를 부탁, 


김선아는 그해 10월 생일파티에 이승환과 채림을 초대했고, 둘은 그날 만남을 통해 연인관계로 발전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당시 이승환 나이 34세 채림은 20세였다고 합니다. 


채림은 2001년 이승환이 대표로 있는 연예기획사 드림 팩토리와 계약했고, 이승환 역시 채림이 출연한 드라마 장면에 자신의 노래를 곁들여 뮤직비디오를 만들며 애정을 과시했는데요, 


결국 이승환과 채림 둘은 3년 반의 열애 끝에 14살 나이 차이를 극복하고 2003년 5월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이승환은 38세 노총각인 반면, 채림은 24세로 당시 기준으로도 이른 나이였습니다. 하지만 무슨 이유에서인지 혼인신고는 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이승환 채림은 결혼 이후 이승환은 채림의 연기 활동을 위해 2세 계획을 미뤘다고 합니다. 실제로 채림은 결혼 직후부터 드라마 출연을 위해 중국과 대만을 오가느라 이승환과 떨어져 지낸 시간이 많았다고 합니다. 


또 결혼한 지 1년이 지나도 이승환이 집에 있을 때에는 대변을 보지 않았고 급한 경우에는 근처 친정을 찾았다고 하네요. 이승환 채림은 부부같지 않은 부부였던 것인데요, 



2004년 6월 프로 스포츠 톱스타 A군과 유부녀 탤런트 B씨사 한강 둔치에서 애정 행각을 벌였다는 찌라시 기사가 보도됐는데, 쇼트트랙 금메달리스트 김동성이 A군으로 채림이 B씨로 지목됐으나 이승환은 사실무근이며 근거 없는 소문으로 아내가 상처받아 무척 속상하다고 부인했고 김동성 역시 채림을 만난 적도 없다고 반박했습니다. 



이승환은 2004년 10월 인터뷰에서 채림을 림양, 우리 애로 부르면서 요리와 꽃꽃이에 능하고 스타일리스트를 전담할 만큼 도움을 많이 준다며 애정을 과시했습니다. 또 나이 차를 느끼지 못할 정도로 어른스러운 점을 채림의 장점으로 꼽았습니다. 


하지만 2005년 초 유출된 연예계 X파일에는 채림이 나는 이승환의 악세사리이다. 이승환은 남에게 어떻게 보여지는지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람이라고 말한 것으로 기록돼 있습니다. 연예계 X파일은 또 이혼에 임박했다는 설이 계속 나오고 있었으나 주위 이목 때문에 이혼은 안하고 살 것이라고 분석했습니다. 


2005년 12월 정도에 둘의 별거가 시작됐고 채림은 중국 드라마 촬영차 어머니와 함께 중국으로 떠났고, 결국 이승환과 채림은 결혼 2년 10개월 만인 2006년 3월 30일 중국에 있는 채림과 전화로 이혼에 합의를 했다고 합니다. 


당시 이승환은 41세 채림은 27세였습니다. 사실혼 관계였으므로 법적 절차는 필요 없었다고 하네요. 이승환은 밤 10시 소속사에 전화로 이혼 사실을 알렸고, 다음날 소속사가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했습니다. 공식적인 이혼사유는 성격차이라고 하네요.


* 이승환 리즈 시절 사진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