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이태원 클라쓰' 박서준 장가 인수, 조이서와 해피 엔딩..."이미 나는 더할 나위 없이 행복하다"(종합)

박서준과 김다미가 서로 사랑을 확인하며 키스를 나눴다. 사진='이태원 클라쓰' 캡처

[아시아경제 강혜수 기자] 21일 오후 JTBC '이태원 클라쓰'는 박새로이(박서준 분)가 복수에 성공하고 조이서(김다미 분)와 사랑의 결실을 맺으며 최종회를 마무리했다.

이날 방송에서 박새로이는 조이서를 구하기 위해 장회장(유재명 분) 앞에 무릎을 꿇었다. "저를 무릎 꿇리셨습니다"라는 박새로이의 말에 장회장은 "자네 소신 패기 다 어디가고 고작 이딴 일에 무릎을 꿇어"라고 비웃었다. 새로이는 "장근원 어딨냐"고 물었고, 장회장은 "맥이 빠지는구만. 하찮기 그지 없어. 그 하찮은 무릎을 대가로 난 또 아들을 버리게 되었구만"이라고 자조한다.

이어 장회장이 "원수같은 나에게 무릎을 꿇었네. 지금 기분이 어떤가"라고 묻자, 새로이는 "안쓰럽다"라고 답한다. 그리고 "회장님 기분은 어떻습니까. 이렇게 무릎 꿇리니 기쁩니까. 통쾌합니까"라고 말하면서, 가치관은 달라도 당신을 인정할 수 밖에 없었는데 지금의 모습을 보니 추악해서 안쓰럽다라고 말하고 자리를 뜬다.

한편 조이서와 장근수(김동희 분)는 도망치려다가 장근원(안보현 분)에게 들키게 된다. 조이서와 장근수는 장근원 패거리와 맞서려고 무기를 들지만 웃음만 산다. 공격을 하려는 찰나, 이서는 "장근수 힘내!"라며 도망쳐버리고 근수 혼자 장근원 패거리를 상대하게 된다.

결국 근수는 다리에 치명적인 상처를 입고 쓰러진다. 김희훈(원현준 분)이 승권을 한 번 더 때리려고 손을 들자, 장근원이 그 팔을 잡으며 말린다. 장근원은 근수에게 "그냥 자빠져 있으라"며 충고하는데, 승권은 "원하는 거 살면서 한 번도 손에 넣은 적 없다"고 말한다. 이어 "그래도 너랑 나랑 형제는 형젠가봐. 항상 방법이 틀렸지"라고 말해 근원을 복잡하게 만든다.

한편 혼자 도망치던 조이서는 장근원 패거리에게 발각된다. 들판을 달려가는 조이서를 장근원 패거리가 양 쪽에서 잡으려고 진을 치는데, 마침 박새로이와 승권이 차를 몰고 나타나 장근원의 차를 들이받는다. 차에서 내리는 새로이를 본 이서는 반가움에 놀라서 "대표님!이라 부르며 달려가 안는다.

둘이 기뻐하는 것도 잠시, 장근원이 차에서 나와 "수고 덜었네. 죽으러 온거지. 네 발로"라고 말한다. 김희훈도 "그냥 있지 뭐하러 오노"라고 말했고, 새로이는 "경찰에 신고하고 오는 길이니까 그냥 가라"고 맞받아친다. 이어 새로이와 이서가 손을 잡고 도망치자, 승권은 그 자리에 남아 희훈과 대적한다. 장근원은 혼자 차를 몰고 새로이와 이서를 쫓아간다.

사진='이태원 클라쓰' 캡처

도망치다가 머리가 아파 휘청거리는 박새로이를 조이서가 부축하는데, 새로이는 갑자기 "이태원에서 달렸던 생각이 난다"면서, 이서에게 말한다. 이어 "내 머릿속이 내 마음이 너로 가득해 너도 이런 마음이었을까 이게 되게 떨리는거구나"라면서, "사랑해. 사랑해 이서야"라고 고백한다. 감동받은 이서는 새로이와 포옹한다.

포옹하고 있는 새로이와 이서에게 장근원의 차가 빠르게 다가온다. 새로이는 앞유리창에 돌을 던져 차를 멈춘다. 새로이는 이서에게 혼자 도망치라고 한다. 그러자 이서는 "대표님 죽으면 나도 죽는거야"라며 그 자리를 모면한다. 이서가 도망치자 새로이는 "오늘로 모두 끝이다"라는 독백과 함께 근원과 피로 물든 주먹 싸움을 벌인다.

한편 도망치던 이서를 오병헌(윤경호 분)이 발견, 이서를 구한다. 새로이는 근원의 눈에 모래를 던져 기선을 제압한 후 한 방에 날려버리는데 성공한다. 그리고 이서가 오병헌과 함께 새로이를 구하러 온다. 이서에게 안긴 새로이는 "이제. 행복하자"라며 안도한다.

장가는 오수아(권나라 분)의 고발로 뇌물, 횡령 혐의로 조사를 받게 된다. 압수 수색을 받게 된 장회장은 괴로워한다. 김실장, 장근수와 대책을 논의하면서, 장회장은 자기 혼자 다 뒤집어 쓰면 된다고 말한다. 이사회에서 매각을 고려중이라고 근수가 말하자, 장회장은 못마땅해한다. 근수는 좋은 조건을 제시한 곳이 있다고 말한다.

장근원을 찾아간 이호진(이다윗 분)은 장가의 인수합병 소식을 직접 전한다. 장회장이 곧 구속될 거라는 말에 장근원은 "네 까짓게!"라고 말하지만, 이호진은 "찡찡대지마. 됐다 이제. 용서해줄게"라고 말하곤 자리를 뜬다.

장회장은 여기저기 전화를 걸어 도움을 청하지만 대부분 거절하거나, 전화를 아예 받지 않는다. 근수가 "더 이상 방법이 없습니다. 아버지가 가장 좋아하시는 사자성어. 약육강식. 말 그대로 약해진 저흰 먹힌겁니다"라고 말하자 장회장은 근수를 쫓아낸다.

사진='이태원 클라쓰' 캡처

궁지에 몰린 장회장은 김여사에 전화를 걸어 "살 날이 얼마 안남았다"며 한 번만 더 도와달라고 말한다. 그러나 김여사는 장회장에게 지금 왜 장사를 하냐고 물으며 초심을 잃은 장회장을 탓한다. 또한 "칼자루 쥔 놈은 따로 있다"고 매정하게 거절한다.

장회장은 박새로이를 찾아간다. 박새로이는 자신을 찾아온 장회장에게 순두부 찌개를 끓여 내놓는다. 허겁지겁 찌개를 먹는 장회장에게 박새로이는 "장가 인수합병을 생각 중"이라며, "운영은 강이사님이 할 것"이라고 말한다. 이어 "장가라는 이름은 버릴 생각"이라고 덧붙인다.

하지만 장회장은 찌개 누구한테 배웠냐는 질문만 한다. 그러자 박새로이는 아버지한테 배웠다면서 특히 메주가루에 정성을 쏟는다고 답한다. 이 말을 들은 장회장은 "이렇게 맛있는 식사를 대접받았는데 어쩌나. 돈을 안가져왔어. 다른 걸로 대신하면 안되겠나"라며 무릎을 꿇는다. 그리고 온갖 궁색한 말을 늘어놓으며 잘못했으니 다 털어달라고 애원하며 흐느낀다.

사진='이태원 클라쓰' 캡처

가만히 보고 있던 박새로이는 장회장에게 "바라던 그림인데 마음이 좋지만은 않네요. 제가 호구로 보이십니까. 저는 장사꾼입니다"라고 말하며, 비지니스를 하라고 따끔하게 충고한다.

장가 주주총회에서 장가를 정식 인수한 박새로이는 "장사에서 가장 중요한 건 사람, 신뢰. 돈보단 사람을 중시하고 이득보단 신뢰를 중시하겠습니다. 여러분과 함께 새롭게 다시 번영시키겠습니다"라고 연설해 다시금 자신의 신념을 확고히 한다.

주주총회를 마친 박새로이는 근수와 만난다. 근수는 그동안 장가를 위해, 이서를 가지기 위해 저지른 일들을 박새로이에게 고백하며 "알면서도 멈추질 못했다. 멈출 방법을 몰랐으니까"라고 말한다. 이에 새로이는 "괜찮아. 넌 애송이니까. 가끔 밥 먹으러 와"라며 자리를 뜬다.

단밤 포차에 찾아온 근수는 승권이와 마현이(이주영 분)에게 죄송하다고 사과한다. 마현이가 한대 치고 나서, "그렇게 힘들거 왜 안어울리는 짓을 하고 그래"라고 말한다. 그리고 이서 올거니까 보고가라는 말에 "나중에"라며 자리를 뜬다. 하지만 돌아가는 길에, 근수는 이서와 마주친다.

근수는 곧 미국을 떠난다면서, 악수 한 번 하자고 말한다. 그러자 이서는 근수를 안아주면서, "옳고 그름 다 상관없이 충실했던 네 마음 받아줄 순 없어도 다 전해졌어. 그 마음 이용해서 미안하고 고마웠어. 잘살아라"라고 근수의 마음을 달래준다.

사진='이태원 클라쓰' 캡처

조이서와 마현이는 요즘 핫 플레이스에 현장답사를 하러간다. 그런데 알고보니 그 가게의 사장이 수아였다. 이서와 마현이가 간 후 수아는 쉐프로 온 청년(=박보검)을 면접보는데, 요리를 맛보고 바로 채용한다.

데이트하러 나온 박새로이와 조이서. 두 사람은 처음으로 손을 잡는다. 이서는 "우리 공통점이 사람의 온기를 모르는 것"이라고 말하며, "힘들지 않게. 외롭지 않게 해주고 싶었다"고 말한다. 또한 "사장님의 쓰린 밤을 달달하게 해주고 싶었다"고 털어놓는다. 더불어 "사장님을 생각하면 공허한 내 일상이 사장님으로 불타오른다. 고맙다. 사랑한다. 내가 행복하게 해주겠다"라고 말해 새로이를 감동시킨다.

박새로이는 "행복하고 싶었다"라는 독백과 함께 "나도 사랑해. 이서야"라고 말한 뒤 조이서와 키스를 나눈다. 그리고 "이미 나는 더할 나위 없이 행복하다"고 속으로 되뇌인다. 그리고 "술 맛이 어떠냐"는 아버지의 질문에, 새로이는 드디어 함박 웃음을 짓는다.

강혜수 객원기자 welteboshi@asiae.co.kr

▶ 소름 쫙! 2020년 내 대운 시기 확인하기
▶ 네이버에서 아시아경제 뉴스를 받아보세요 ▶ 놀 준비 되었다면 드루와! 드링킷!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