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청, 온라인 수업도구 활용 교원 역량강화 연수

입력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부산CBS 박창호 기자]

남부교육지원청 온라인 수업도구 활용 역량강화 연수 모습(사진=부산교육청 제공)
부산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3월 23일부터 3일간 동래구 동래교육지원청과 수영구 동수영중학교에서 동래·해운대교육지원청 지구별 대표 교원 각각 30여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수업도구 활용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 연수는 온라인 수업 플랫폼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교사들의 온라인 수업 역량을 강화시켜 재난상황에 대비한 온라인 학사운영 지원 체제를 구축하기 위한 것이다.

이번 연수에서는 '지능정보시대 에듀테크 활용 교실수업 개선'을 주제로 e학습터 및 EBS 온라인 클래스 활용 방법 등을 안내한다. 또 온라인 교육 플랫폼인 구글클래스룸, MS 팀즈 등의 학습 및 수업 관리기능을 이해, 활용하는 실습도 실시한다.

특히, 연수장 내 체온계 및 손소독제 비치, 개인 마스크 착용, 예방행동수칙 부착 등 철저한 위생 관리 조치를 마련하여 실시한다.

연수를 이수한 교사들은 해당학교의 교사들에게 온라인 화상회의 프로그램인 ZOOM(줌)을 이용한 전달연수를 실시한다. 이를 통해 모든 교사들이 큰 어려움 없이 온라인 수업을 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에 앞서 부산시교육청은 지난 3월 18~20일 3일간 서부·남부·북부교육지원청의 지구별 대표 교원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수업도구 활용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부산시교육청은 학교 현장의 온라인 및 에듀테크 활용 수업을 위해 3월 23일부터 31일까지 관내 고등학교 관리자 및 교원들을 대상으로 ZOOM을 활용한 비접촉, 비대면 방식의 온라인 화상 연수도 실시할 예정이다.

권석태 미래인재교육과장은 "이 연수는 교사들의 온라인 수업 역량을 강화시키기 위한 것이다"며 "앞으로 학교 현장에 다양한 테크놀로지 활용 교육방법을 모색하는 등 교실수업을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확 달라진 노컷뉴스

▶ 클릭 한 번이면 노컷뉴스 구독!

▶ 보다 나은 세상, 노컷브이와 함께

navicbs@daum.net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