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5월 1일(수)

방송 방송 인사이드

'빨간약' 설수현, 봄 나들이철 '좋은 유모차' 선택 가이드 소개

작성 2015.05.08 11:29 조회 998
기사 인쇄하기
빨간약 설수현

[ SBS 연예스포츠 | 김재윤 선임기자] 오는 9일 방송예정인 건강의학 정보채널 헬스메디tv의 '빨간약'에서는 방송인 설수현이 진행하는 육아코너 '올챙이:올바르게 챙겨 키우는 우리 아이'가 전파를 탄다.

이날 방송에서는 예비 부모들을 위한 육아용품 최신 트렌드와 종류를 소개한다. 특히 그 중에서도 봄 나들이철 유모차 선택 시 체크해야 할 사항에 대해 MC 설수현,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정우열, 육아 파워블로거 김주연이 토크를 나눈다.  

설수현은 “비싸고 크다고 좋은 것은 아니다. 예전에 고가의 유모차를 사용한 적이 있는데, 내리막길에서 무게감과 높은 시트 때문에 아찔한 사고를 겪을 뻔 했다”고 경험담을 털어놓았다. 이어 “세 아이를 키우며 가장 잘 사용했던 유모차는 저렴한 브랜드 제품이었다”고 이야기해 눈길을 끌었다.

정우열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는 설수현의 의견에 공감하며 “현재 저가 유모차를 사용하고 있는데, 쌍둥이 유모차로 변신할 정도로 기능성이 뛰어나다”고 밝혔다. 또한 '좋은 유모차의 3가지 기준'으로 아이의 연령대에 맞는 것, 안정성, 편리성을 꼽으면서 “가장 중요한 기능은 브레이크”라고 조언했다.

한편, 이날 '빨간약'에서는 이상훈 이비인후과 전문의가 들려주는 '수면무호흡증'에 대한 정보와 최근 주목 받고 있는 입매 교정 보톡스에 대한 진실도 공개된다.

현명한 유모차 구매방법과 수면무호흡증, 그리고 입매 보톡스까지 다양한 최신 건강정보를 담은 '빨간약' 4회는 오는 9일 낮 1시30분에 건강의학 정보채널 헬스메디tv에서 방송된다.

'빨간약'은 건강을 주제로 한 다양한 분야의 정보를 한곳에 담은 신개념 의학 컨버전스 형식의 프로그램. 육아부터 미용, 운동법 등 매주 다른 분야의 최신 의학이슈 및 건강정보를 소개한다. 매주 토요일 낮 1시 30분 본 방송.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