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것이 알고 싶다', 유재열 관련 제보 받는다…"'장막성전' 교주 유모 씨"

입력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마이데일리 = 권혜미 기자] SBS 시사 교양 프로그램 '그것이 알고 싶다' 측이 가수 싸이의 장인인 유재열과 관련한 제보를 받는다.

23일 '그것이 알고 싶다'는 공식 트위터에 "신천지의 '빛의 군사훈련(빛군)'에 참여했거나 이에 대해 아는 분들의 연락을 기다립니다", "1966년~1980년 경기도 과천에 본부를 두었던 신흥종교 '장막성전'에 대해 아시거나, 교주로 활동했던 유모씨에 대해 아시는 분들의 연락을 기다립니다"라는 제보 글을 게재했다.

앞서 같은 날 디스패치는 "'그가 이만희의 스승이다'…유재열, 싸이 장인의 실체"라는 단독 보도로 신천지예수교증거장막성전의 전신인 대한기독교장막성전의 교주였던 유재열의 근황을 공개했다.

디스패치는 신천지 총회장인 이만희가 유재열의 신도였다고 밝히며, 동시에 유재열은 싸이의 장인이라고 보도해 충격을 안겼다.

[사진 = '그것이 알고 싶다' 공식 트위터]

(권혜미 기자 emily00a@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섹션분류를 하지 않았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