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 제약 주가 전망

이번 포스텡에서는 화제의 종목인 셀트리온 제약 주가와 셀트리온 제약 주가 전망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셀트리온 제약 주가

셀트리온 제약 기업 소개

셀트리온 제약 주가셀트리온 제약 주가셀트리온 제약 주가
셀트리온 제약 주가셀트리온 제약 주가셀트리온 제약 주가
셀트리온 제약 주가
셀트리온 제약 주가

 셀트리온 제약은 이전의 한서제약으로 2000년에 설립된 기업으로 2006년에 코스닥에 상장했습니다. 이후 셀트리온이 흡수합병하여 셀트리온 제약으로 2009년에 재탄생하였습니다. 셀트리온 제약은 간 질환 치료제인 코덱스와 기타 캡슐 형태의 약품을 제조하고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현재의 셀트리온 제약이 있게 해주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간 질환 치료제 코덱스는 기존의 다른 간 질환 치료제인 DDB 제제와 헤파 디프를 적절한 비율로 섞어 새로운 치료제 개발에 성공한 것입니다. 그대로 2상, 3상 임상을 통과하였습니다. 이후에는 혈액암 치료제 트룩시마와 유방암 치료제 허쥬마 또한 출시했습니다.

 

 

셀트리온 제약 주가 전망 - 셀트리온 제약이 주목받는 이유

셀트리온 제약 수급 현황

셀트리온 제약 주가
 

 위는 셀트리온 제약의 외국인 및 기관 투자자 거래량입니다. 가장 눈에 띄는 점은 바로 거래량입니다. 평소에 10~30만 주 정도 거래되다가 최근에는 수백만주에서 천만주까지도 넘볼만한 거래량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주가가 상승하며 거래량이 터지기 시작했던 1월 16일에는 전일대비 약 100배에 가까운 거래량이 터졌습니다. 주식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얘기하는 거래량이 크게 증가했다는 것은 분명 어떤 신호일 것입니다. 과연 셀트리온 제약 주가 전망이 얼마나 좋길래 이렇게 거래량이 크게 증가한 것 것일까요?

 

셀트리온 제약 상승 이유

셀트리온 제약 주가
셀트리온 제약 주가
셀트리온 제약 주가
셀트리온 제약 주가
셀트리온 제약 주가

 셀트리온은 국내 주식시장에서 개미투자자들의 가장 관심이 많은 종목 중 하나입니다. 바이오 주의 대표주자로서 2015년부터 년동안 주가가 10배 넘게 상승했던 이력이 있어 우리나라 주식시장에서 '대상승'의 대명사라고 할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셀트리온은 셀트리온 제약과 셀트리온 헬스케어와 함께 셀트리온 3형제로 불리기도 하면서 그동안 함께 오르고 내리기를 반복했습니다. 그런데 셀트리온의 서정진 회장이 얼마전에 "주주들이 원한다면 셀트리온, 그리고 셀트리온 헬스케어, 셀트리온 제약 이 3사가 합병할 수 있다."라고 발표했습니다. 이러한 소식이 전해지자마자 장 중에서 3사의 주가가 엄청나게 반응했습니다. 당일 시가총액이 가장 작은 셀트리온 제약은 19.3%, 셀트리온 헬스케어는 5.9%, 셀트리온은 2.2% 상승했습니다. 즉 합병에 대한 기대감이 시장에 묻어나있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이례적이고 복잡한 이벤트 속에서 큰 호재로서 작용할 것으로 기대하여 셀트리온을 비롯해 셀트리온 제약과 셀트리온 헬스케어는 주목을 받고 있으며, 앞으로 1년동안 큰 관심을 받을 종목이 되었습니다. 셀트리온 제약 주가 전망과 기업 분석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셀트리온 제약 주가 전망 - 기업 분석

셀트리온 제약 재무제표

셀트리온 제약 주가

 셀트리온 제약은 2019년 9월, 즉 작년 3분기에 매출액 474억원, 영업이익 40억, 순이익 20억을 기록하였습니다. 이는 작년대비 매출액이 36.6% 상승한 것으로 크게 성장한 것입니다. 손해였던 영업이익 및 순이익에서도 흑자로 전환하는데 성공하여 ROE와 PER 또한 음수에서 양수로 전환하며 재무제표에서는 완전히 성장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그렇다면 셀트리온 제약의 주가는 어떻게 움직이고 있는지 차트 분석으로 넘어가보겠습니다.

 

 

셀트리온 제약 주가 전망 - 차트 분석

셀트리온 제약 주가셀트리온 제약 주가
셀트리온 제약 주가

 셀트리온 제약 주가 전망을 살펴보겠습니다. 2018년부터 1년 반이 넘는 기간동안 진행됐던 꾸준한 하락을 2019년 8월 6일 28,650원이라는 저점으로 마무리하고 약 4개월을 횡보하였습니다. 그러고 작년 12월 중순 처음으로 20일 이동평균선을 상향 돌파하였습니다. 외국인과 기관의 수급이 뒷바쳐주면서 추세 전환의 신호탄이 되었으며, 그러다가 이번 1월 16일에 20%의 상승을 보여주면서 상승랠리가 시작되었습니다. 최근 셀트리온 합병 이슈와 주주 대부분이 합병에 찬설할 것으로 보이는 분위기를 잘 탄다면 2018년 초반 10만원을 돌파하던 주가를 다시 기록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도 있습니다. 또한 회사의 실적과 모든 지표들이 나아졌으며, 램시마, 트룩시마, 허쥬마 등의 독점판매권을 이용해 앞으로도의 큰 성장이 전망되는 회사로 셀트리온 제약 주가 전망은 굉장히 밝다고 할 수 있습니다.

 

 

관련 포스팅

셀트리온 주가 전망

 

관련 기사 링크

중앙일보 - 셀트리온 3형제 이르면 내년 합병 검토

아주경제 - [아주증시포커스] 셀트리온 3형제 합병 추진설에 주가 요동

머니투데이 - '주가 터졌다' 어제 증시 강타한 셀트리온 3사 합병이슈

한국경제 - 서정진 회장 "주주들 원한다면 셀트리온 3社 합병 추진"

뉴스핌 - 셀트리온제약, 7.93% 상승 출발...

'주식투자 > 종목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파루 주가 전망  (0) 2020.01.29
셀트리온 헬스케어 주가 전망  (0) 2020.01.28
솔브레인 주가 전망  (2) 2020.01.14
안랩 주가 전망  (1) 2020.01.13
써니전자 주가 전망  (1) 2020.01.12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