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싸이 장인' 유재열, 신천지 이만희 스승 의혹에…싸이 측 '묵묵부답'

가수 싸이 / 사진=스타투데이
'가수 싸이 장인' 유재열이 '신천지 이만희 총회장의 스승'이라고 연예매체 디스패치가 어제(23일) 보도했습니다. 유재열은 가수 싸이의 장인입니다.

해당 보도에 따르면 유재열은 신천지의 전신인 대한기독교장막성전을 이끈 교주로 활동하는 동안 신도들의 성금을 유흥비로 탕진하는 등 사리사욕을 채웠습니다.

대한기독교장막성전에서 언급한 종말일인 1969년 11월 1일,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자 신도들은 유재열을 고소했습니다. 사기, 공갈 등을 포함한 40여 개 혐의로 고소당한 그는 교주 자리를 내려놨습니다.

이후 미국으로 건너간 유재열은 다시 한국으로 돌아와 사업가로 변신했습니다.

건설회사를 차려 부동산 사업을 펼친 유재열은 본인 재산을 수백 억 원까지 불린 것으로 추정됩니다. 강남 논현동 J빌딩, 한남동 L하우스, 청담동 154평(부지) 규모 대저택 등이 유재열 일가의 자산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신천지 총회장 이만희는 과거 유재열이 이끌던 대한기독교장막성전의 신도였습니다. 대한기독교장막성전에서 언급한 종말일에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자, 유재열을 사기, 공갈 등으로 고소한 신도 중 한 명이기도 합니다.

이후 이만희는 신천지를 세웠습니다. 이 과정에서 이만희는 '두루마리' 에피소드와 14만 4000명을 종말에서 구원한다는 지침 등 대한기독교장막성전에서 사용하는 '종교적 장치'들을 차용했습니다.

한편 가수 싸이의 소속사 '피네이션'은 매일경제 스타투데이에 "(해당 보도와 관련 밝힐) 입장이 없다"라고 전했습니다.

싸이는 지난 2006년 동갑내기 유혜연 씨와 결혼했습니다. 유혜연 씨의 아버지이자 싸이의 장인이 바로 유재열입니다.

[MBN 온라인뉴스팀]

▶네이버 메인에서 MBN뉴스를 만나보세요!
▶MBN 무료 고화질 온에어 서비스 GO!



< Copyright ⓒ MBN(www.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