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재난 대비한 새 농식품 유통망 구축 필요"

입력
수정2020.03.25. 오전 7:07
기사원문
이영규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왼쪽 두번째)가 경기친환경농산물유통센터를 방문해 관계자로부터 설명을 듣고 있다.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재난에 대비해 새로운 농식품 유통망 구축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 지원을 위해 '착한 농산물 소비'에 나서 달라고 당부했다.

이 지사는 24일 오후 경기도 광주시 곤지암읍 경기친환경농산물유통센터를 방문해 '꾸러미 지원사업' 추진현황을 점검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경기친환경농산물유통센터는 코로나19로 피해를 겪는 도내 학교급식 납품 농가를 돕기 위해 농산물 꾸러미를 판매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 지사는 "모두가 어려울 때 개학이 연기되면서 농업인들이 겪는 고통이 너무 큰 것 같다"며 "가능하면 기존의 방식 외에 여러분들이 농사를 지은 귀한 작물들을 주부들에게 직접 전달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도 더 찾아보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코로나19와 같은 재난사태 시 대응할 수 있는 새로운 농식품 유통망을 만들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경기도는 최근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 경기도친환경농업인연합회와 함께 도내 코로나19 피해 농가를 돕기 위해 시금치, 얼갈이, 아욱, 깻잎, 상추, 대파 등 엽채류 11개 품목을 담은 4kg짜리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한 상자를 2만원에 판매했다. 당시 준비된 물량 7183개가 불과 두 시간 만에 전부 판매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이 지사는 당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착한 소비에 동참해 달라'며 홍보에 적극 나서 '완판'에 힘을 보탰다.

도는 지난 23일부터 '완판 감사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 지사는 이날 강위원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장, 구희현 학교급식 운영위원회 위원장, 도내 농업인들과 함께 간담회를 가졌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 소름 쫙! 2020년 내 대운 시기 확인하기
▶ 네이버에서 아시아경제 뉴스를 받아보세요 ▶ 놀 준비 되었다면 드루와! 드링킷!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