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원악기상가에 크리스마스 캐롤 울렸다

입력
기사원문
김미경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 지난 17일 ‘2016 반려악기 캠페인’ 마무리
- ‘올키즈기프트 with 낙원서포터즈’ 작은음악회
- 번영회, 아이들 위해 깜짝 악기선물 전달

17일 낙원악기상가 2층 카페에서 ‘2016 반려악기 캠페인’을 마무리하는 의미로 작은 음악회가 열렸다. ‘반려악기 캠페인’ 프로그램 중 하나인 ‘중고악기 기부 CSR 캠페인’을 함께 진행한 사단법인 ‘함께걷는아이들’ 소속 지역관악단인 ‘안양군포관악단’과 낙원악기상가 공식 외국인 서포터즈 ‘2much’ 팀이 공연을 펼치고 있다(사진=낙원악기상가).


[이데일리 김미경 기자] 낙원악기상가에 크리스마스 캐롤이 울렸다. 지난 17일 최대 악기상점 집결지 낙원악기상가에서 특별한 작은 음악회가 열렸다. ‘올키즈스트라 안양군포관악단’과 낙원악기상가의 외국인 서포터즈 ‘투머치’(2much)가 크리스마스 캐롤과 영화 OST 등 귀에 익은 레퍼토리로 공연을 펼쳤다.

‘올키즈기프트 with 낙원 서포터즈’라는 이름의 이번 공연은 올해 낙원악기상가가 진행한 ‘2016 반려악기 캠페인’의 성공적 마무리를 축하하고 감사하는 뜻에서 마련된 자리다. 올키즈스트라가 ‘에델바이스’ ‘도레미송’ ‘렛 잇 비(Let It Be)’ 등을 연주할 때마다 낙원악기상가를 방문한 시민들과 상인들이 큰 박수로 호응했다.

올해 낙원서포터즈로 활약한 외국인 밴드 투머치(2much)는 ‘펠리즈 나비다(Felliz Navidad)’, ’Happy Xmas’ 등의 캐럴과 함께 ‘라밤바’ 등 신나고 흥겨운 음악들을 선보였다. 낙원악기상가를 알리기 위해 몇 차례 버스킹 공연을 가졌던 2much는 능숙한 무대 매너로 관객들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낙원악기상가는 남녀노소 구분 없이 악기 연주로 생활에 활력을 불어넣자는 취지로 ‘2016 반려악기 캠페인’을 진행했다. 직장인들과 시니어들에게 무료로 악기 강습을 제공하고, 각계각층으로부터 사용하지 않는 악기를 기부 받아 상인들의 재능기부로 수리한 후 문화소외계층 아이들에게 전달했다. 중고 악기 기부 CSR-‘올키즈기프트’는 사회복지법인 ‘함께걷는아이들’과 함께 진행했으며, 올 한 해 약 1억 원 상당의 악기를 지역아동센터에 기부했다.

한편 작은 음악회에 참여한 올키즈스트라는 함께걷는아이들이 교육 기회가 적은 아동과 청소년들에게 제공하는 음악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조직된 여러 지역 관악단 중 하나다.

함께걷는아이들 소속의 ‘올키즈스트라 안양군포관악단’ 어린이들에게 낙원악기상가 번영회 유강호(오른쪽) 회장이 올키즈스트라 안양군포관악단 대표기관 윤정희 센터장에게 호른과 윈드차이나를 선물하고 있다(사진=낙원악기상가).


김미경 (midory@edaily.co.kr)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엄마, 시, 소설, 고양이, 사람 이야기를 추앙합니다. 유통 산업 정치를 돌고 돌아 마침내, 출판을 맡고 있습니다.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생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