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 한자: 3-4급(상)
찜하기

수 한자: 3-4급(상)

  • 저자
    최동석
  • 출판
    북랩
  • 발행
    2019.07.30.
책 소개
한자 고유의 제자원리로 풀이한 최초의 급수별 한자 해설서! 한자 학습서로 나와 있는 교재 중에 한자를 상세히 풀이하여 놓은 책은 많다. 하지만 대다수가 자의적인 해설을 달아 놓은 것이다. 각종 한자 시험에 응시하려는 이들은, 각 시험의 특징, 선정 한자의 출입(出入) 등을 파악하고 대비하기 위해서 본 교재를 학습한 후 반드시 문제집을 풀어 볼 것을 권한다. 1. 한자 자격시험을 기반으로 한자를 선정하였다. 2. 부수별로 분류하여 해설하였다. 3. 한자의 제자원리(상형, 지사, 회의, 형성 등)에 입각하여 풀이하였다. 4. 풍부한 용례를 실어서 한자에 대한 응용력을 기르도록 하였다. 5. 한자를 보는 눈을 기름으로써 모르는 한자를 접할 경우 유추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할 수 있도록 하였다.

책 정보

책 정보

  • 카테고리
    수험서/자격증
  • 쪽수/무게/크기
    408988g182*258*30mm
  • ISBN
    9791162996270

책 소개

한자 고유의 제자원리로 풀이한
최초의 급수별 한자 해설서!

한자 학습서로 나와 있는 교재 중에 한자를 상세히 풀이하여 놓은 책은 많다. 하지만 대다수가 자의적인 해설을 달아 놓은 것이다.
각종 한자 시험에 응시하려는 이들은, 각 시험의 특징, 선정 한자의 출입(出入) 등을 파악하고 대비하기 위해서 본 교재를 학습한 후 반드시 문제집을 풀어 볼 것을 권한다.

1. 한자 자격시험을 기반으로 한자를 선정하였다.
2. 부수별로 분류하여 해설하였다.
3. 한자의 제자원리(상형, 지사, 회의, 형성 등)에 입각하여 풀이하였다.
4. 풍부한 용례를 실어서 한자에 대한 응용력을 기르도록 하였다.
5. 한자를 보는 눈을 기름으로써 모르는 한자를 접할 경우 유추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할 수 있도록 하였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한자 고유의 제자원리로 풀이한

최초의 급수별 한자 해설서!



한자 학습서로 나와 있는 교재 중에 한자를 상세히 풀이하여 놓은 책은 많다. 하지만 대다수가 자의적인 해설을 달아 놓은 것이다.

각종 한자 시험에 응시하려는 이들은, 각 시험의 특징, 선정 한자의 출입(出入) 등을 파악하고 대비하기 위해서 본 교재를 학습한 후 반드시 문제집을 풀어 볼 것을 권한다.



1. 한자 자격시험을 기반으로 한자를 선정하였다.

2. 부수별로 분류하여 해설하였다.

3. 한자의 제자원리(상형, 지사, 회의, 형성 등)에 입각하여 풀이하였다.

4. 풍부한 용례를 실어서 한자에 대한 응용력을 기르도록 하였다.

5. 한자를 보는 눈을 기름으로써 모르는 한자를 접할 경우 유추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할 수 있도록 하였다.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

목차

머리말 • 004
필순의 원칙 • 016

제1장 동물 관련 부수

001. 牛 소 우 • 018
002. 犬 개 견 / 犭 개사슴록변 • 020
003. 羊 양 양 • 023
004. 虫 벌레 훼, 벌레 충 • 025
005. 豕 돼지 시 • 026
007. 貝 조개 패 • 028
008. 隹 새 추 • 042
009. 馬 말 마 • 047
010. 魚 물고기 어 • 049
011. 鳥 새 조 • 050
012. 鹿 사슴 록 • 052
015. 龍 용 룡 • 053
017. 亠 돼지해머리 • 054
019. 彡 터럭 삼 • 058
020. 歹 뼈 앙상할 알 • 059
021. 毛 터럭 모 • 060
023. 羽 깃 우 • 061
024. 肉 고기 육 / 月 육달월 • 062
025. 虍 범의 문채 호 • 070
026. 角 뿔 각 • 073
028. 非 아닐 비 • 075
029. 革 가죽 혁 • 076
030. 風 바람 풍 • 077
031. 飛 날 비 • 078
032. 骨 뼈 골 • 079

제2장 식물 관련 부수

033. 木 나무 목 • 082
035. 禾 벼 화 • 103
036. 竹 대 죽 / ⺮대죽머리 • 111
037. 米 쌀 미 • 119
038. 艸 풀 초 / 艹 초두 • 122
040. 麥 보리 맥 • 132
041. 麻 삼 마 • 133
043. 乙 새 을 • 134
044. 氏 성씨 씨 • 137
046. 片 조각 편 • 138
047. 生 날 생 • 140
048. 靑 푸를 청 • 142
049. 香 향기 향 • 144
050. 齊 가지런할 제 • 145

제3장 사람 관련 부수-전신

051. 人 사람 인 / 亻 인변 • 148
052. 大 큰 대 • 182
053. 女 계집 녀 • 186
054. 子 아들 자 • 197
055. 文 글월 문 • 202
056. 比 견줄 비 • 203
057. 立 설 립 • 204
058. 老 늙을 로 / 耂 늙을로엄 • 207
059. 色 빛 색 • 209
060. 見 볼 견 • 210
061. 赤 붉을 적 • 214
062. 走 달아날 주 • 215
063. 身 몸 신 • 218
064. 長 길 장 • 219
066. 黑 검을 흑 • 220
067. 儿 어진 사람 인 • 223
068. 卩 병부 절 • 227
069. 尢 절름발이 왕 • 231
070. 尸 주검 시 • 233
071. 无 없을 무 • 238
072. 欠 하품 흠 • 239
073. 毋 말 무 • 242
074. 疒 병들 녘 • 243
075. 艮 괘이름 간 • 245
076. 頁 머리 혈 • 246
077. 髟 머리늘어질 표 • 252
078. 鬥 싸움 투 • 253

제4장 사람 관련 부수-손

079. 又 또 우 • 256
080. 寸 마디 촌 • 260
082. 攴 칠 복 / 攵 둥글월 문 • 265
083. 殳 칠 수 • 275
084. 父 아비 부 • 276
085. 皮 가죽 피 • 277
088. 勹 쌀 포 • 278
089. 厶 사사 사 • 279
092. 手 손 수 / 扌 재방변 • 280
093. 爪 손톱 조 / 爫 손톱조머리 • 300
094. 止 그칠 지 • 302
095. 足 발 족 / 𧾷 발족변 • 306
097. 夊 천천히 걸을 쇠 • 308
098. 疋 발 소 • 309
099. 癶 걸을 발 • 310
100. 舛 어그러질 천 • 312
101. 韋 다룬 가죽 위 • 313

제5장 사람 관련 부수-입

102. 口 입 구 • 316
103. 曰 가로 왈 • 338
104. 甘 달 감 • 341
105. 舌 혀 설 • 343
106. 言 말씀 언 • 345
107. 音 소리 음 • 365
108. 齒 이 치 • 366

제6장 사람 관련 부수-신체 일부

110. 目 눈 목 • 368
111. 而 말이을 이 • 374
112. 耳 귀 이 • 375
113. 臣 신하 신 • 379
114. 自 스스로 자 • 381
115. 面 낯 면 • 382
116. 首 머리 수 • 383
117. 鼻 코 비 • 384
118. 心 마음 심 / 忄 심방변 • 385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작가 소개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레이어닫기
최동석
글작가
1971년생. 서울고등학교와 강남대 경제학과를 졸업하였다.2005년, 35세라는 다소 늦은 나이로 청운의 꿈을 안고 서강대학교 철학과에 편입학하여 철학에 입문하였다. 그 여정은 지금까지 이어져 현재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동양철학과에서 학업을 계속하고 있다.초등학교 5학년 때 한자를 처음 배웠으니, 한자 경력이 37년째 되는 셈이다. 그 이후 한자 쓰는 것이 재미있어 틈만 나면 한자를 연습했다. 한자 쓰기가 ‘취미 아닌 취미’가 된 셈이다.이러한 한자 사랑이 『국어 실력으로 이어지는 수(秀) 한자』 집필의 자양분이 되었다.

판매처

전문 서점 3
도움말
도서를 전문으로 판매하는 온라인 서점입니다.레이어닫기
목록보기
일반 쇼핑몰 39
목록보기

쇼핑몰에서 정확한 가격과 상품정보를 확인하세요!

신고하고자 하는 상품을 선택해주세요
신고
판매처 더보기

작가 소개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레이어닫기
최동석
글작가

1971년생. 서울고등학교와 강남대 경제학과를 졸업하였다.2005년, 35세라는 다소 늦은 나이로 청운의 꿈을 안고 서강대학교 철학과에 편입학하여 철학에 입문하였다. 그 여정은 지금까지 이어져 현재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동양철학과에서 학업을 계속하고 있다.초등학교 5학년 때 한자를 처음 배웠으니, 한자 경력이 37년째 되는 셈이다. 그 이후 한자 쓰는 것이 재미있어 틈만 나면 한자를 연습했다. 한자 쓰기가 ‘취미 아닌 취미’가 된 셈이다.이러한 한자 사랑이 『국어 실력으로 이어지는 수(秀) 한자』 집필의 자양분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