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미 샤우젠

베델 영입 캐릭터
에이미 샤우젠디트리히 헤르베르트
성우한국에이미김영은들어보기
일본에이미아이카와 나츠키들어보기
사관생도들어보기

1 설명

그라나도 에스파다영입 NPC.

일리에 샤우젠 가문의 차녀. 일찍이 일리시아 사관학교를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하여 임관,현재 국무부 작전 장교로 재임 중이다.

어릴 때 부터 귀족의 권리와 의무를 귀에 못이 박히도록 들어왔으며, 스스로도 그것을 지키며 살고자 노력하는 중.냉철하고 똑똑하며,최고의 선택을 위해 철저하게 계산하며 움직이는 타입이지만 불의를 보면 참지 못하는 듯...불 같은 성격을 억누르지 못하고 많은 사상자를 냈던 과거의 일 때문에 매사에 매우 조심스럽다.

2 상세

캐릭터 소개일리에 샤우젠 후작의 차녀. 현 일리에 국무부 작전 장교로 임무 수행 중이며, 국가의 안전과 전쟁 장비를 위해 구군벌 '파트리키온'의 참모장으로 활동 중이다. 냉철하고 똑똑하지만, 불 같은 성격을 억누르지 못하고 일을 그르친 경우가 있어 매사에 매우 조심스럽다.
민첩체력기술지능감각합계추천 투자스탯착용 방어구포지션캐릭터 버프
305060507050310지능/체력코트(머스킷)버퍼캐스팅 Lv 1
사용 스탠스무기습득 방법
노멀퍼스트 에이드맨손, 로자리오기본 습득
베테랑택티컬 어시스턴스레벨 달성
익스퍼트인핸스 택틱스로자리오익스탠 상점(전갈)
임페리얼 택틱스마법서기본 습득
직업 스킬필드 매뉴얼
야전 교범 수칙을 다시 한번 되새긴다.

자신에게 적용되는 버프. 이동 속도와 이동속도 한계가 돌파되지만, 캐스팅 속도가 드려진다. 11레벨에 방어등급 보너스.

3 성능

전용 스탠스임페리얼 택틱스
스탠스 설명일리에 제국군의 야전 전략 스탠스
스킬명오퍼레이션 : C오퍼레이션 : A오퍼레이션 : P오퍼레이션 : O오퍼레이션 : S
스킬 설명주위 팀원들의 전투 능력을 향상시킨다.공격 명령을 수행할 전선을 선정한다.아군을 보호할 전선을 선정한다.격전지가 될 지역을 선정, 아군의 전체적인 능력을 향상시킨다.최종 전투 명령을 지시한다.

마법서와 로자리오 동시착용이 불가능하다.
스왑식으로 써야 인핸을 쓸수가 있다.
추가바람

엘리사이후로 근 4년만에 추가되는 택티컬 어시스턴트를 가진 버퍼다.

린든 판매기간이 끝나자마자 하향을 먹었다. (약한건 아니지만)특출나게 강했다는 의견도 없었고, 손이 지나치게 바쁘고 고별 먹는 하마라 오히려 보완해야될 캐릭터 아니었나? 라는 의견이 다수였기에, 무엇보다 이런식으로 통수치는 패치가 연달아 온것에 회의적인 반응 일색이다.

4 스토리 상의 비중

베델에서 처음으로 얼굴을 맞대게 되는 인물로 거의 중간 관리직 비슷한 분위기를 풍긴다. 귀족의로써의 의무에는 충실히 이행하는듯 하지만 문제가 따로 있었으니, 그것은 도시 외 바깥사정을 전혀 모른다는 것. 그는 매뉴얼에 적힌대로 이행하면 아래에서 제대로 처리할 거라고 여겼던 탓에 중간에서 문제가 일어날 경우를 대비하지 않은 결점이 있다.

그 때문에 베델 슬럼가 폭격건으로 상부에 회의를 느껴 개척가문에게 요청해 그들을 만나볼 것이라 하여[1] 슬럼가의 열악한 현실을 눈으로 보게되자 자신의 일 처리에 치명적인 결함이 있었다는 것을 깨닫고 겨우 마음을 진정, 서둘러 본가의 아버지에게 서신을 띄워 구호물자를 지원할 것을 요청했다. 이 덕분에 베델에 머물러 있던 레오나는 그녀를 높게 평가한다. 그리고 베델 공작의 슬럼가 탄압이 심해지자 직접 레오나에게 간언하여 슬럼가 영토를 매입해달라고 요청한다. 애시당초 그들은 베델 영지에서만 살았던 자들이고 레오나는 사실상 그들의 주인이나 다름 없는 셈이니 베르니에 가라면 그들을 지킬 수 있다고 여긴 것이다.

여담으로 그녀에 발언에 따르면 그녀의 아버지도 자신에게는 꼼짝 못한다고 하여 딸내미바보인 것이 드러났다. 이러면 일리에 귀족들 대부분이 딸내미바보에 팔불출만 모인 셈. [2]

5 사관생도 에이미

2015년 12월 린든 상자 소장용 캐릭터
리스키사관생도 에이미율리아나 콘스탄스
캐릭터 소개황도 '일리시아' 사관 학교의 사관 생도. 언제나 자유분방한 행동에 주위 사람들을 곤란하게 만들지만, 평가 훈련 시 항상 최상위권을 유지하는 걸 봐서는 머리 하나 만큼은 매우 좋은 듯 하다. 세간에서는 그녀를 '샤우젠의 금발 마녀'라 부른다.
민첩체력기술지능감각합계추천 투자스탯착용 방어구포지션캐릭터 버프
305050508050310지능/체력코트(머스킷)버퍼방어력 Lv 2
사용 스탠스무기습득 방법
노멀퍼스트 에이드맨손, 로자리오기본 습득
베테랑택티컬 어시스턴스레벨 달성
익스퍼트인핸스 택틱스로자리오익스탠 상점(전갈)
임페리얼 택틱스마법서기본 습득
직업 스킬트레이닝 매뉴얼
훈련 수칙을 다시 한번 되뇌인다.

자신에게 적용되는 버프. 방등이 상승하고 스킬 회피의 효과가 생기지만, 캐스팅 속도가 느려진다.

6 기타

캐릭터 디자인에 상당한 혹평이 쏟아졌다. 에이미는 일단 그냥 못생겨서(...), 군인이라면서 단정치 못하게 가슴팍을 다 내놓고 있어서...사관생도 에이미는 한층 더 심한데, 우선 누구세요?수준으로 다른 인상인 부분. 머리색은 그렇다쳐도 눈색까지 바꾼 것에 대해선 특히 대혹평. 사관생도생 복장이 무슨 미인대회 복장같은 부분이라거나. 영문을 알 수 없는 머리 장식이라거나. 양쪽다 해당되는 사항은 다리 비율이 지나치게 길어서 까이는 것도 있다. 캡틴 츠바사
그나마 에이미쪽은 안경이 없는 인게임은 그나마 괜찮다는 평가가 있다. 지금까지의 과대포장과 반대된다

사관생도 에이미를 보고 엘윈의 드니스를 떠올리는 사람도 있다. 저번에는 미아가 나오더니 이거 완전 드미니아 아니냐?
  1. 개척가문은 그녀가 슬럼가에 가면 좋을 일 없으것이라 했으나 그래도 용기있게 나섰다. 슬럼가에 갔다면 제 아무리 귀족인 에이미라도 그 곳 슬럼가 주민들에게 자신들을 그 지경으로 만든 귀족에 대해 분풀이로 맞아죽어도 할 말이 없을 것이다.
  2. 토르쉐 박사를 필두로 바젤란느 백작, 대장장이 아르페 발레론 공도 딸바보인게 대화에서 다 드러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