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팝업★]"잘못했다"…김유빈, n번방 사건 망언 논란→사과→SNS 비공개 전환


[헤럴드POP=이미지 기자] 김유빈이 n번방 사건을 옹호하는 듯한 발언으로 뭇매를 맞은 뒤 사과를 했지만 논란이 가라앉지 않자 SNS를 비공개로 전환했다.

뮤지컬 아역배우 김유빈은 지난 24일 자신의 페이스북 스토리를 통해 n번방 사건과 관련된 글을 게재했다.

해당 글은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제작된 것으로 "남성들이 뭐 XX. N번방을 내가 봤냐 이 XXX들아"라며 "대한민국 창X가 27만명이라는데 그럼 너도 사실상 창X냐? #내가_가해자면_너는_창X다"라는 내용이 담겨 있다.

김유빈이 이 글을 공유하며 "'내 근처에 XX 있을까 봐 무섭다' 이거랑 다를 게 뭐냐고"라고 강조했다.

결국 김유빈의 발언은 논란에 휩싸였고, 김유빈은 25일 "제가 아무 생각 없이 올린 스토리를 보고 기분 나쁘셨던 분들께 죄송하단 말을 드린다. 해당 스토리는 저에게 n번방에 들어가 본 적 있냐고 했던 사람과 모든 대한민국의 남자들을 범죄자 취급하던 사람들이 있어서 홧김에 저지른 글이었다"며 "텔레그램 n번방과 박사방 모두 혐오하는 사람이다. 절대 그들을 옹호할 생각은 없었다. 더이상 말실수는 절대 하지 않도록 하겠다"고 사과했다.

이내 공개한 2차 사과문에서는 "내가 저지른 언행에 대해 지금 여러분이 달아주시는 코멘트를 보며 뼈저리게 반성하고 있다. 내 한 순간의 실수로 인해 상처받고 힘들어 하시는 분들께 정말 죄송하고 사과 드리는 말을 전한다. 진심으로 죄송하다"고 거듭 사과했다.

그럼에도 비난이 이어지자 김유빈의 어머니라고 소개한 A 씨는 네티즌들에게 DM을 보내 신상 정보를 내려주길 부탁하며 "아들이 올린 글을 확인 후 민감한 시기이기 때문에 이런 글은 맞지 않다고 생각해 문책 후 글을 바로 내리라고 했다. 유빈이 신상이 오르락내리락하는 것을 보고 사태를 파악했다. 아들이기에 옹호하는 것이 아니라 지금 이 순간까지도 유빈이를 문책 중이고 잘못된 것을 바로잡으려고 한다"고 알렸다.

아울러 "피해자들에게 더 큰 피해가 가지 않도록 제대로 된 교육을 시키겠다. 밤낮없이 아이 하나 잘 키우겠다고 애쓰고 살고 있는데 이런 일이 생기니 너무 힘들다. 도와달라"라며 "앞으로 더 노력하고 반성하며 살 테니 개인 신상 정보만은 내려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김유빈의 아버지 역시 "신상 털기를 당하고 있는데 미래를 생각해달라"라고 호소했다.

이처럼 김유빈 그리고 부모의 사과에도 불구 김유빈을 향한 분노가 사그라들지 않자 김유빈은 심적 부담을 느꼈는지 "제가 잘못했습니다"라는 소개와 청와대 국민청원 '텔레그램 n번방 용의자 신상공개 및 포토라인 세워주세요'의 링크만 남긴 채 SNS를 비공개로 전환한 상태다.
popnews@heraldcorp.com

▶ K-POP 한류스타 바로 앞에서 본다 '리얼직캠'[헤럴드팝 네이버TV]

- Copyrights ⓒ 헤럴드POP & heraldpop.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