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에 이젠 '일본뇌염'까지… 질본, 일본뇌염 '주의보' 발령

입력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질병관리본부 자료 중
'코로나19'로 전국민이 힘겨운 사투를 벌이고 있는 와중에 전국에 '일본뇌염' 주의보가 내려졌다.

질병관리본부는 26일 제주와 전남지역에서 일본뇌염 매개 모기인 '작은빨간집모기'가 채집됨에 따라 일본뇌염 주의보를 발령했다고 밝혔다.

일본뇌염 주의보는 매년 일본뇌염 매개 모기인 작은빨간집모기가 처음 채집됐을 때 발령한다. 올해는 작년보다 2주 정도 빨라졌다.

일본뇌염 바이러스를 가진 작은빨간집모기에 물리면 99% 이상이 무증상 또는 열을 동반하는 가벼운 증상을 보인다.

하지만 일부에서 치명적인 급성 뇌염으로 진행될 수 있고 이 가운데 20~30%는 사망에까지 이를 수 있다.

일본뇌염을 예방하려면 예방접종을 하고 무엇보다 모기에 물리지 않는 게 중요하다.

국가 예방접종 사업 대상인 생후 12개월에서 만12세 이하 어린이는 표준예방 접종 일정에 맞춰 접종을 완료해야 한다.

만12세 이하 어린이는 전국 보건소 및 지정 의료기관에서 주소지와 관계없이 무료 접종이 가능하다.

성인도 면역력이 낮고, 감염 위험이 높은 대상자는 일본뇌염 예방접종을 하는 게 좋다.
이규복 기자 kblee341@sportschosun.com

▶무료로 알아보는 나의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생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