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천안함 사건이 북침이 아니면 누구에 의한 것인가요?
안녕하세요. 천안함 폭침 10주기에 정보를 알아보러 왔다가 딩신의 답변을 보고 궁금했습니다. 당신이 생각하시는 천안함 침몰의 원흉과 그 근거를 써주세요
복붙하지 마시고 정성들여서 우파인 제가 납득 가능하게 해주세요
내 프로필 이미지
  • 질문수71
  • 채택률93.0%
  • 마감률100.0%
닉네임비공개
작성일2020.03.26 조회수 1,814
질문자 채택
1번째 답변
의인 공손한 바퀴벌레
채택답변수 1만+받은감사수 253
수호신 열심답변자
프로필 사진

북한 동향, 정세 2위, 파일공유, P2P 2위, 대통령선거 4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북한소행이라는 증거는 어뢰추진체밖에 없죠?

북한이 아니면 누구 소행이겠느냐? 라는 식의 주장을 하지 말고 북한소행임을 증명하는 증거는 어뢰추진체 하나밖에 없다는걸 인정해야 대화가 이루어집니다.

합조단은 사건 발생 이후 5월 20일에 중간발표를 하면서 어뢰추진체와 CHT-02D 의 설계도를 비교하며 이게 북한이 외국으로 수출한 어뢰의 설계도인데 사고 해역에서 건져올린 추진체와 정확히 일치한다고 말합니다.

그런데 6월 29일 열린 언론보도 검증위 설명회에서 말을 바꾸죠.

5월 20일에 공개한 어뢰 설계도는 CHT-02D어뢰의 설계도가 아니라 PT-97W라는 또다른 북한제 어뢰의 설계도였는데 실수로 잘못 인쇄해서 보여줬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한다는 말이 CHT-02D 어뢰의 설계도는 중간발표가 있고 나서 일주일 뒤에 입수했다고 말을 바꾸죠.

자, 생각을 해봅시다.

일주일 뒤에 CHT-02D 어뢰의 설계도를 입수했다면 그 전에는 입수 못했다는 거죠?

아직 입수하지도 않은 설계도로 어뢰추진체가 CHT-02D 의 것이라고 주장한 겁니다.

중간발표를 하던 당시에는 입수하지도 못한 어뢰 설계도로 어떻게 CHT-02D 어뢰의 추진체라고 결론을 내리나요?

없다던 TOD 영상은 계속해서 나오고 백령도 초병은 백색섬광을 봤다고 진술했는데 물기둥을 봤다고 거짓말을 하고 유가족들은 평소 배에 물이 줄줄 샜다고 증언하는데 천안함 수리 기록은 공개를 안하고...

이러니 믿기가 어려운 거죠.

북한소행이 아니라고 주장하는게 아닙니다.

북한소행이라고 내놓는 증거들이 증거능력이 없다는 것뿐이죠.

북한소행일수도 있고 사고일수도 있고 가능성은 여러가지인데 당시 군당국과 정부가 무작정 북한소행으로 몰아가면서 이것에 대해 의심을 품으면 빨갱이 취급을 하는게 잘못됐다는 이야기입니다.

http://h21.hani.co.kr/arti/special/special_general/27709.html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