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창원 진해 황기철, 천안함 10주기 추모 뒤 후보 등록

입력
기사원문
이상현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안보는 여야가 따로 없는 국가존립의 문제"

[경남CBS 이상현 기자]

더불어민주당 황기철 예비후보가 국회의원 후보 등록을 하고 있다. (사진=황기철 후보 선본 제공)
'아덴만의 영웅', '세월호의 노란리본 제독'으로 잘 알려진 황기철 전 해군참모총장이 고향 진해에서 천안함 10주기 추모에 이어 국회의원 후보 등록을 마쳤다.

황기철 후보는 "진해의 자존심과 해군의 명예를 지키겠다"며 "2010년 창원시 통합 이후의 아픔을 딛고 새로운 진해, 잘 사는 진해로 확 바꿔야 할 때가 왔다"고 밝혔다.

황 후보는 후보 등록 후 총선 필승의 의지를 다지며 진해 발전에 앞장 서 진해의 자존심 회복을 위해 발로 뛰겠다고 강조했다.

진해와 함께 한평생을 보낸 황 후보는 지난 2년 여 간의 더불어민주당 진해지역위원장으로 활동하며 지역현안을 챙기며, 고향 진해에서 국회의원 후보로 나선다.

해군 참모총장 출신의 더불어민주당 황기철 후보가 천안함 10주기를 맞아 잊을 수 없는 그날의 아픈 기억으로 안보 의지를 다지며 고 한주호 준위 동상에서 천안함 46용사와 천안함 폭침 후 수색작전 중 순직한 한주호 준위의 넋을 기렸다. (사진=황기철 후보 선본 제공)
황 후보는 후보 등록에 앞서 천안함 10주기를 맞아 잊을 수 없는 그날의 아픈 기억으로 안보 의지를 다지며 고 한주호 준위 동상에서 천안함 46용사와 천안함 폭침 후 수색작전 중 순직한 한주호 준위의 넋을 기렸다.

황 후보는 "비록 지금 우리 곁에 없지만, 조국과 바다를 뜨겁게 사랑했던 용사들의 호국정신은 우리 가슴 속에 영원히 살아 숨 쉴 것"이라며 나라를 위한 숭고한 희생에 깊은 경의를 표했다.

해군참모총장 출신인 황 후보는 "안보는 여야가 따로 없는 국가 존립의 문제"라며 튼튼한 안보가 뒷받침되지 않고서는 경제발전도, 평화도 가능하지 않다"고 강조했다.

▶ 총선2020 관련기사 모음

▶ 클릭 한 번이면 노컷뉴스 구독!

▶ 보다 나은 세상, 노컷브이와 함께

hirosh@cbs.co.kr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