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우리신천지 대구 시장 권영진 신천지냐?


이것이 뭐여 이 새기 신천지임? 임마에 대해 백그라운드 잘 아는 분 답변 부탁드립니다



내 프로필 이미지
  • 질문수53
  • 채택률47.6%
  • 마감률64.3%
닉네임비공개
작성일2020.03.10 조회수 16,384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35점을 드립니다.
지식인 채택
2번째 답변
제다이
채택답변수 1만+받은감사수 27
우주신 열심답변자
프로필 사진

개신교 4위, 종교 4위, 소규모종교 5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1번째 답변
바다사랑
채택답변수 1만+받은감사수 44
우주신
프로필 사진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말 실수 한 것 같네요.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

4번째 답변
탈퇴한 사용자의 답변입니다.
프로필 사진

트위터인줄 알고 찾아보았으나

2월에 언론에 브리핑을 할때 했던말이였네요.

과거 화제가 되던 우리 북한에 이은 우리 신천지 ㅋㅋㅋ

일단 팩트로 실제로 권영진이 한말이 맞네요.

워낙 총선앞두고 가짜뉴스가 판을 치는 세상이라 직접 들어보기도 했음

관련해서 권영진 대구광역시장이 브리핑을 합니다.

[권영진 / 대구광역시장]

오늘 브리핑이 조금 늦어서 죄송합니다. 여러분들이 궁금해하실 것 같은 우리 신천지 교인들에 대한 검체 부분과 관련된 통계 부분들을 정확하게 확인하느라고 조금 늦었다는 말씀을 드리고 오늘 브리핑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지금부터 2020년 2월 24일 월요일 코로나19 대응 관련 대구광역시기 재난안전대책본부 정례브리핑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어제 안타깝게도 우리 대구 시민 한 분께서 돌아가셨습니다. 고혈압에 의한 말기신부전증으로 혈액투석을 받는 기저질환으로 경북대 병원 음압병상에 입원 중에 확진을 받았던 50대 여성입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연일 환자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상황에서 저희들의 세심한 노력이 부족하지 않았는지 다시 한 번 반성하겠습니다.

위에내용이 2월달에 권영진 시장이 직접 브리핑할때 언급한 내용입니다.

생각보다는 시간이 지났는데 별로 언급이 안된것으로 보아 여권에서는 공격용으로는 무리가 있다고 보았을거고

신천지 위장단체와 만남이 있는 권영진이라 그것과함께 우리신천지 발언과함께 인터넷에서만 언급되고 있습니다.

뭐 말실수 일수도 있고 은연중에 본심이 나왔을수도 있겠지만 거기에 대한 팩트는 없습니다.

권영진이 신천지 위장단체와는 인연이 있지만 이것도 권영진 하나만에 문제라기보다는

여야를 막론하고 인연이 있는 정치인들이 많다보니 그것도 크게 화제는 안될거라 봅니다만

아마도 인터넷에서 소스로 활용은 많이 되리라 봅니다.

요즘같은 코로나 세상에서 우리 신천지라...ㅋ

뭐 화제가 된다한들, 언론에서 대구시장에게 물어보나마나 실수였다고 하겠죠

6번째 답변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1. 신천지 청년단체, 지방선거 때 "권 시장 지지" 선언

권 시장이 회장 맡던 대구시체육회가 단체 활동 후원도… '선거운동용 단체' 의혹

http://naver.me/F2c9lSpO

2. 권영진 대구시장 거짓 브리핑 논란

신천지 교인임을 속이고 근무한 대구 서구보건소 감염예방 총괄팀장과 관련해 권 시장의 신천지 감염팀장 옹호

"아마 본인이 증상이 없었기 때문에 본인 스스로 신고를 안했고, 사실은 증상이 있어서 (검사)한 게 아니라 본인이 걱정이 되니까 나와서 자발적으로 검체하고 검사받는 과정에서 확인이 된것이다”

“그 분에게 감염예방팀장을 맡겼지만, 종교적 문제를 가지고 배제할 수는 없지 않겠나. 이렇게 감염병이 확산되면서 감염병 확산 주원인이 신천지 예배라는게 드러나서 문제인 것이지, 신천지 교인이라 해서 팀장 못 맡게 할 수는 없는 것 아니겠느냐. 그 점은 이해 해달라. 결과적으로 그 분이 그 자리 있어서 문제지, 만약 이런 사태가 없었다면 그 자체를 문제 삼을 수는 없을 것이다. 개인 종교의 자유 문제다”

“본인이 자발적으로 했다. 증상이 없는데도 자발적으로 검사를 받은 것이다. 만약 지금도 그 분이 검사 안 받고 있었다면 알 길이 없었을 것이다”

라며 브리핑에서 자발적으로 검사하였음을 수 차례 강조.

하지만 확인 결과 팀장은 20일에 신천지 명단이 통보되자 21일 자가격리하며 신천지 교인임을 알림.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

7번째 답변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250만 대구시민들을 위하여 불철주야 열심히 일하시는 분한테 ㅠㅠㅠㅠ 이 현실이 너무 안타까워 한 마디 합니다. 권영진 시장님 힘내시고 화이팅 하세요...... 역사는 권시장님을 기억합니다.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

5개 더보기 현재 페이지5/전체 페이지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