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신(前身) 프리컴퍼니에서 법인전환을 한 브이아이피플랜은 바이럴마케팅 전문대행사로 이곳은 마케팅 경력 7~8년 이상의 전문가들이 모여 광고주 맞춤 전략을 수립하고 트렌드에 맞는 채널과 방법을 제안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천편일률적인 마케팅 기법이 아닌 각 업종 특성에 맞는 차별화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기존 광고주들과의 재계약률이 90%에 달한다고 한다.

브이아이피플랜에서는 블로그, 포스트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하여 소비자들에게 조금 더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바이럴(긍정적인 입소문) 마케팅과 SEO(검색엔진 최적화) 마케팅을 진행한다. 상품으로는 블로그 체험단, SNS 체험단, 언론홍보, 브랜드블로그 운영, 자사 홈페이지 제작 및 관리, 기업컨설팅 등이 있다. 그 외에 DA(리타겟팅), SA(검색광고) 등 소비자를 끌어들이기 위한 IMC(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마케팅을 주력으로 한다.

신규 광고주가 의뢰를 할 시에, 광고주 상품분석부터 현 시장 조사까지 정확하게 마친 뒤 그에 맞는 계획을 수립, 협의하여 가장 이상적인 KPI(Key Performance Indicator/핵심성과지표)를 설정하고 달성하는 식으로 바이럴마케팅이 진행된다.

브이아이피플랜 관계자는 “경제가 위축되었을 경우 소비를 유도하기 위한 바이럴마케팅은 매우 중요하다. 매출과 직결되는 홍보는 물론이고 현재 사업장 상황이나 앞으로의 비전 등을 알려 예비소비자를 확보하는 일에도 소홀해서는 안 된다. 이럴 때일수록 커뮤니케이션과 피드백이 빠른 광고대행사와 손을 잡고 적극적인 홍보를 위한 전략을 수립하셔야 한다. 그래야 코로나19가 지나간 후 안정적으로 매출 회복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현재 VIP PLAN에서는 광고주의 부담을 덜기 위한 3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한다. 파격적인 할인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중이며,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혹은 유선으로 확인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