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계자금 늑장지급' 설전…쓰러진 대구시장

입력
수정2020.03.27. 오전 6:18
기사원문
윤영균 기자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뉴스투데이]◀ 앵커 ▶

긴급생계자금 지급 시기를 놓고 대구시의회 여야 의원 간의 막말 싸움이 벌어졌다는 소식 전해드렸었는데요.

어제는 민주당 시의원이 권영진 대구시장에게 긴급생계자금에 대해 따져 물었는데, 질문을 듣던 권 시장이 갑자기 쓰러져 병원으로 옮겨졌습니다.

윤영균 기자입니다.

◀ 리포트 ▶

어제 오후 대구 시의회.

6천억 원대 코로나 추경안이 통과된 뒤 권영진 시장이 회의장을 떠나려는 순간, 민주당 이진련 의원이 긴급생계자금 지급방안에 대해 질문합니다.

[이진련/대구시의원(더불어민주당)]
"사람들이 이거를…납득이 안 되니까…저도 사실은 납득을 못 하겠기에 근거를 좀 주시면…"

[권영진/대구시장]
"이게 정치하는 거야. 제발 힘들게 하지 마, 좀."

희의장을 나가다 다시 방향을 튼 권 시장은 몇 마디를 더 하고…

"저기 저 이진련 의원이 좋아하는…왜 박원순 시장님이나 이재명 지사는 왜 현금으로 못 드리는지 그것부터 물어봐요. (저는 권영진 시장님도 존중하고, 존경합니다.) 거기 가서 물어봐요. 자꾸 그렇게…"

돌아서 나오더니 갑자기 쓰러집니다.

"어. 어. 어."

대구시 공무원의 등에 업혀 시장실로 이동한 권영진 시장은 하얀 방호복을 입은 구급대원들에 의해 경북대병원으로 옮겨졌습니다.

응급실에 입원한 권 시장은 의식을 되찾았지만, 병원 측은 MRI 등 여러 검사를 한 뒤 퇴원 여부를 결정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권 시장은 그제 시의회에서 민주당 의원의 발언 도중 자신이 갑자기 퇴장했던 데 대해 "너무 피곤해 제정신이 아닐 때가 많다"고 해명했습니다.

하지만 최대의 논란이 되고 있는 대구시의 긴급생계자금 지급 시점, 즉 총선 후 지급 방침에 대해서는 달라진 입장을 내놓지 않았습니다.

권 시장은 다만, 자영업자 생존자금에 대해 정부의 지침이 내려오는 대로 빠른 시간 내에 집행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MBC뉴스 윤영균입니다.

윤영균 기자

[저작권자(c) MBC (https://imnews.imbc.co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 네이버 홈에서 [MBC뉴스] 채널 구독하기

▶ 새로움을 탐험하다. "엠빅뉴스"

▶ MBC 14층 사람들이 만든 뉴스 "14F"

Copyright(c) Since 1996, MBC&iMBC All rights reserved.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