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신한 권영진 대구시장… 현재 상태는?

입력
수정2020.03.27. 오전 7:55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권영진 대구시장이 지난 26일 대구시의회 본회의을 마치고 퇴장하는 과정에서 실신해 응급의료센터로 옮겨졌다. 현재 권 시장은 의식을 되찾았지만, 절대 안정이 필요한 상태인 것으로 파악됐다. /사진=뉴시스

권영진 대구시장이 지난 26일 대구시의회 본회의을 마치고 퇴장하는 과정에서 실신해 응급의료센터로 옮겨졌다. 현재 권 시장은 의식을 되찾았지만, 절대 안정이 필요한 상태인 것으로 파악됐다.

27일 대구시와 시의회 등에 따르면 권 시장은 전날(26일) 오후 2시 코로나19 관련 예산안 처리를 위해 시의회 제273회 임시회에 참석했다.

임시회는 이날 오후 3시30분쯤 마무리 된 가운데 본회의장을 빠져 나가던 권 시장은 더불어민주당 소속 이진련(비례) 시의원과 코로나19 긴급 생계자금 지급 문제를 두고 설전을 벌였다. 이 의원은 권 시장에게 "긴급 생계자금을 왜 현금으로 지원하지 않느냐"고 따졌고 권 시장은 "제발 이러지 마세요"라고 대응했다.

이 가운데 권 시장은 갑자기 오른손으로 머리를 잡은 채 뒤로 넘어졌다. 권 시장은 공무원의 등에 업혀 시청 시장실에 옮겨진 뒤 긴급 출동한 119구급대에 의해 경북대병원 응급실로 옮겨졌다.

경북대병원은 응급실로 이송된 권 시장은 의식을 되찾았고, 자기공명영상(MRI) 및 심장초음파 등의 기본 검사를 실시했다.

경북대병원은 측은 권 시장 상태에 대해 "내원 당시 권 시장은 피로 누적으로 인한 구토, 어지럼증, 흉통, 저혈압, 안구진탕 등의 증세가 있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권 시장은 당분간 절대 안정이 필요하다"며 "신경과 및 심장내과 진료, 정밀검진이 필요한 상태"고 설명했다.

권 시장은 현재 병원 입원실로 옮겨져 치료를 받고 있다.


강소현 기자 kang4201@mt.co.kr

▶ 고수들의 재테크 비법 영상
▶ 이건희칼럼 ▶ 코로나19 속보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정치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
댓글

머니S 댓글 정책에 따라 머니S에서 제공하는 정치섹션 기사의 본문 하단에는 댓글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