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장도연 영어실력
장도연이 토익 900점 이상이던데 영어를 그렇게 잘하는거 같지가 않아서 그런데 만점이990인데 900점이랑 차이가 크나요? 아니면 토익자체가 실영어랑 연관되지 않은건가요? 아무리 방송이라도 그렇게까지 한거 아닌거 같아서 절대로 트집 잡으라는게 아니고요 저도 영어초보라서 토익공부중인거든요 장도연이 영어를 유창하게 하는거 본적이 없어서
내 프로필 이미지
  • 질문수127
  • 채택률95.1%
  • 마감률95.1%
닉네임비공개
작성일2020.03.08 조회수 4,349
질문자 채택
3번째 답변
Oliver
채택답변수 378받은감사수 3
지존
프로필 사진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성적이 잘 나오려면 사실 둘 중 하나입니다.

영어실력이 전문가 수준으로 최상이거나, 어느 정도의 실력과 문제풀이 능력을 고루 갖추는 것이죠

일단 둘 다 어느정도 수준의 실력은 필요하다는 말이 되는데, 바깥의 기존 방법으로는 실력을 키우는데는 너무나도 비효율적입니다. 그래서 실력을 키울 수 있는 것에 집중하고, 그 이후에 문제풀이 능력을 키우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고 효율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학원을 다니면 단기간에 성적이 오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시적인 결과이기 때문에 학원을 끊는 순간부터 성적은 다시 곤두박질 치겠죠. 아직도 주입식교육의 형태에서 벗어나질 못했기 때문에.

영어를 잘 한다는 것은 문법을 많이 안다거나 단어를 많이 안다거나 시험에서 좋은 점수를 얻는 것이 아닙니다.

영어는 기본적으로 언어이고, 언어는 소통의 수단이며 그렇기에 영어를 잘한다는 것은 영어로의 의사소통이 얼마나 원활한지입니다.

이러한 영어를 잘하려면 지금까지처럼 문법을 열심히 공부하고, 단어를 암기하고 문제를 푸는 방법이 아니라, 기본적인 소통 능력을 먼저 갖추어야합니다.

문장의 규칙성을 찾고 분석하는게, 얼마나 많은 뜻을 가지고 있는지 알고 있는게 중요한게 아니라 결국 어떤 의미인지 파악하는 게 중요하다는 것이죠.

뇌과학적으로 외국어를 들었을 때, 뇌는 그것을 언어로써 인지하는 것이 아니라 그냥 소리로만 인식하고 흘러지나갑니다.

일단 익숙해지고, 어떤 것인지 인지가 되면 그제서야 들린다는 것이죠. 그래서 언어에 꾸준히 노출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7X3PM25pr0g

영상 초반부에 보면 아무리 토익에서 좋은 점수를 받았다고 해도 실제 영어실력은 그와 무관하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영어 회화라고 하는 것은 영어로 대화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런데 기존의 영어 방법들 처럼 문장을 외우고, 책만 본다면 실제 상황에서 대화할 때, 절대 문장을 제대로 말 할 수 없을겁니다. 왜냐하면 그렇게는 안해봤거든요.

예를 들어 축구선수가 되고 싶어하는 아이가 방안에 틀어박혀 축구관련 이론만 공부한다면 어떤 조언을 해주어야할까요? 물론 이론도 도움이 되지만 실제적으로 뛰면서 감각을 찾고, 실제 경기 및 시합을 통해 경험을 쌓으라고 할 겁니다. 영어또한 마찬가집니다. 가만히 공부만 해서는 절대로 못해요. 직접 '습득'해야만하죠.

영어라고 하는 것은 언어입니다

그리고 언어는 단기간에 뚝딱하고 만들어지는게 아닙니다.

제대로 된 방법으로 장기간동안 꾸준하게 진행해야 만들어지는 것이 언어입니다.

영어라는 언어를 습득하는데에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 어학연수라는 것은 누구나가 알고 있습니다.

언어를 습득할 때에는 그 언어의 환경에 계속적으로 노출이되어 직접 듣고, 직접 뱉어보며 말하는 연습이 꾸준하게 되어야 하기 때문이죠.

그런데 어학연수는 현실적으로 비용적인 측면, 공간적인 측면, 시간적인 측면에서 불가한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현재 우리나라에서 가장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여겨지는 것이 바로 어학연수의 환경을 갖춘, 제대로 갖추어진 화상영어입니다

화상영어업체를 선정하실때는

1.선생님의퀄리티

2.컨텐츠의퀄리티

3.수업진행중 끊김이 없는 전용선의유무

4.확실한 효과를 위한 시스템의 유무

5.이에 맞는 적절한 가격

의 다섯가지 요소를 잘 살펴야하는데, 위 조건을 모두 충족시키는 업체는 거의 없습니다

유명한편인 민트영어또한 일단 전용선이 없고, 스카이프를 이용하므로 원활한 수업진행이 되지않죠

www.eil.modoo.at 참고하여보시고 사이트에 문의주시면 자세히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어떤 공부방법을 선택하든지 시간과 돈을 투자할텐데, 효과가 미미하거나 없다면 안되겠죠

영어를 정말 제대로 하고싶으신 거라면 상담문의 남겨주세요

https://open.kakao.com/o/sAl0yVtb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

1번째 답변
비공개 답변
비공개율 42%최근답변 2020.03.08.
초수
프로필 사진

언어는 독해와 문법 / 듣기와 말하기 로 크게 나뉘는것같습니다.

보통 수능영어 점수가 높다고 해서 다들 스피킹이 자유롭게 되지않는것처럼 따로 연습해야되는 부분입니다!

문법 개념이 빠싹하다면 조금만 연습해도 금방 영어실력이 늘 것이라 예상하지만 장도연님의 경우 대학입시등의 이유로 토익을 딴 것이기 때문에 굳이 스피킹에 중점을 두었을것같진 않습니다

2번째 답변
uncle Jerome
채택답변수 1만+받은감사수 76
수호신 eXpert
프로필 사진

#구문분석 #영어문법 #문장분석

영어문법 13위, 영어 공부, 시험 5위, 영어 어원, 어휘 8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990점 만점과 900점의 차이는 큽니다.

그리고

990점 만점을 받고도

외국인과 대화 한마디 못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토익은

영어실력과는 무관한 시험입니다.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