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놀면뭐하니?' 유산슬X송가인 듀엣 무대→AOMG 엔딩…전 세대 공감[종합]


[TV리포트=손효정 기자] '놀면뭐하니?-방구석 콘서트'에 유산슬X송가인과 함께 AOMG 래퍼들이 출격하면서 전 세대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28일 MBC '놀면 뭐하니?'에서는 지난주에 이어 '방구석 콘서트'가 방송됐다. 이날 선우정아X새소년, 이승환, 잔나비, 송가인, 유산슬, AOMG 래퍼 등이 무대를 꾸몄다.

'방구석 콘서트'는 코로나19로부터 셀프 거리 두기를 실천 중인 '집콕족'을 위한 귀 호강 봄밤 뮤직 페스티벌. 특히 '놀면 뭐하니?'는 로고 역시 띄어쓰기를 하면서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했다는 의미를 전달했다.


이날 '방구석 콘서트'의 포문은 선우정아와 새소년이 이색적인 콜라보로 열었다. 몽환적이고 신비로운 곡에 분위기는 후끈 달아올랐다. 선우정아는 '유재석의 팬'으로 유명하다. 그는 유재석의 부캐 중 '유르페우스'가 가장 좋다고 꼽아 눈길을 끌었다.


이어 '어린왕자' 이승환이 출격하며 무대의 클래스를 높였다. 이승환은 꿈을 묻자 "진실한 사랑을 하고 싶다"고 답해 놀라움을 안겼다. 그러면서 "가진 자는 빈곤한 자의 아픔은 모른다"고 덧붙여 웃음을 안기기도. 이승환은 이어 '어떻게 사랑이 그래요'를 불러 감동을 더했다.


이승환에 이어서는 잔나비가 출격했다. 그들의 대표곡 '주저하는 연인들을 위해'는 설렘을 안겼다. 잔나비는 코로나19로 인해 직격타를 맞은 사연도 털어놓았다. 최정훈은 "5개 도시 총 10회 공연을 준비했는데, 3회만 하고 투어가 중단 됐다. 그래서 '방구석 콘서트'에서 불러주셔서 준비했던 무대를 고스란히 하게 돼서 기뻤다"고 설명했다. 

분위기를 바꿔서 흥 넘치는 시간이 이어졌다. '트로트계 여신' 송가인이 출격한 것. '홍도야 우지마라'를 구성지게 불렀고, MC들은 모두 무대 위에 함께 올라 환호했다. 특히 부캐 유산슬로 변신한 유재석은 가장 신난 모습이었다.


이어 윤명선 작곡가가 등장했다. 이날 유산슬과 송가인의 듀엣곡 '이별의 버스 정류장'이 최초 공개되기 때문. 윤명선 작곡가는 "추억 소환 송이 될 것"이라면서 자신감을 드러냈다.

마침내 '이별의 버스 정류장'이 최초 공개됐다. 유산슬과 송가인은 환상의 호흡을 자랑했다. 유산슬은 긴장한 자신에게 송가인이 많은 힘을 줬다면서 "영광스러운 무대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송가인은 이어 신곡 '화류춘몽', '무명배우' 등을 부르며 가창력을 뽐냈다.


엔딩은 젊은층을 위해 힙합퍼들이 출격했다. 그레이, 우원재, 싸이먼디, 코드 쿤스트가 나섰다. 이들은 무대 뒤에서 토크도 꿀잼이었다. 특히 코로나9로 인한 현재 마음을 표현한 '싸이퍼'가 웃음을 자아냈다.


한편, 다음주 예고편에서는 '방구석 콘서트' 마지막 이야기와 함께, 유재석이 치킨을 튀기는 모습이 예고돼 기대감을 높였다.

손효정 기자 shj2012@tvreport.co.kr / 사진='놀면 뭐하니?' 방송화면 캡처
▶ k-pop 스타의 모든 것! BTS, 워너원, 뉴이스트W 등 총출동!

▶ 스타 독점 셀카 가득, TV리포트 인스타그램!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