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어보세요!진주톡포유

진주시, 코로나19 확산방지에 총력

TAG

작성일
2020-03-05
기자 :
공보관
조회 :
109

0304 진주시 코로나19 확산방지에 총력 (1).jpg

★대체텍스트필수

진주시, 코로나19 확산방지에 총력
- 고속·시외버스터미널, 진주역 등에서 전 직원 휴일반납 비상근무 -

  진주시는 코로나19가 전국적으로 급속히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대중교통을 통한 지역 확산을 차단하고자 지난 2월 21일부터 진주시 교통환경국 소속 직원들이   여객터미널과 진주역 등에서 발열체크 등 비상근무에 임하고 있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 2월 21일 관내에서 코로나19 확진자 2명이 발생한 것과 관련해 사태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발생 당일부터 대구·경북 방면 승객들을 대상으로 발열체크를 하기 위해 휴일도 반납하고 전직원이 비상근무에 신속히 돌입하는 등 모든 행정력을 집중해 오고 있다.   

  시 관계자에 따르면 발열체크 비상근무는 교통환경국 직원 100여명이 오전 7시부터 다음날 새벽 1시까지 하루 28명씩 2교대 체제를 유지하고 있으며 진주역과 고속터미널, 시외버스주차장과 중간 경유지인 개양정류소에서 대구지역 방면 전체 승객들을 대상으로 발열체크를 실시해 오고 있다.  현재까지 5,500여명의 승객들을 대상으로 발열체크를 실시했다.   

  특히 시는 인근 부산지역의 확진자가 급속히 증가함에 따라 당초 대구⦁경북지역  대상으로 하던 발열체크를 지난 2월 25일부터는 부산방면 승객까지 확대하였으며 비상근무에 투입되는 인원도 경제통상국 직원들까지 추가로 투입하는 등 코로나19 차단에 선제적으로 대처하고 있다.

  한편, 진주시는 대중교통을 통한 코로나19 확산방지 외에도 고속도로를 이용한 차량의 코로나19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지난 2월 26일부터 진주로 진입하는 차량들을 대상으로 고속도로 IC(진주, 문산, 서진주) 3개소에서도 발열체크 비상근무조를   투입하고 있다.

  진주시 관계자는“코로나19의 우리지역 확산을 막고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실시하고 있는 발열체크는 현 상황에서 불가피한 조치이다”라며“시민들의 불편함이 있더라도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덧붙여“앞으로도 진주시 전 공무원들은 발열체크 시 감염의 우려에도 불구하고 시민들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 작성

100자평 (100자이내로 의견을 적어주세요.

본인인증을 하셔야 의견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담당 :
공보관 공보팀
전화번호 :
055-749-503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