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FAQ
전 세계 코로나19 확진자 수를 확인하는 방법이 있나요?

세계적으로 코로나 확진자가 증가하고 있는데 날짜별, 지역별 확진자 수를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진주 30대중반/여 코로나19)

작성일2020.03.19 조회수 309,746
1번째 답변
어인준
전문답변수 261받은감사수 1
한의사
프로필 사진

당당한의원 진주점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어인준입니다.


오늘은 세계보건기구 공식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상황판(코로나맵)을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들어 오시는 방법은 세계보건기구 홈페이지에 들어오신 다음에 코로나바이러스 클릭하시고 시추에이션 대시보드를 누르시면 됩니다.


또는 아래에서 COVID-19 상황판 누르셔도 됩니다.


누르시면 이렇게 상황판이 나오게 됩니다.


먼저 메뉴부터 설명드리겠습니다.


왼쪽에는 지금까지 총 확진자 숫자입니다.


사망자 숫자 82,000명 중에 2,800명이 (2,800명X) 사망하셨는데 3% 정도에 해당됩니다


발생국은 47개국에서 발생되었고 날짜별로 확진자 숫자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옆에 탭을 클릭하시면 누적 확진자 숫자를 확인하실 수도 있습니다.


가운데에는 세계지도가 있고 옮겨 가면서 볼 수가 있고요.


동그라미 크기로 어느 나라에서 많이 발생 되는지를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남미에도 브라질 한 명이 확진된 것을 알 수가 있네요.


오른쪽에는 확진자 숫자가 가장 많은 나라부터 순서대로 나와 있습니다.


확대해서 보시면 중국이 7만 8천 명, 한국 1766명, 다이아몬드 프린세스호 705명, 이탈리아, 이란, 일본, 싱가포르 순으로 나오게 됩니다.


세계보건기구 공식 상황판에서만 확인할 수 있는 유용한 자료 중 한 가지는 나라를 클릭하시면 한국만의 데이터를 날짜별로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2월 19일 날 20명 확진되고 53명 100명 229명 169명 231명 44명 284명 어제는 505명이 확인되었습니다.


이런 식으로 날짜별로 지금까지 추세를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다음에 누적탭을 눌러 보시면 이렇게 최근에 확진자 수가 급등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한국뿐만 아니라 다이아몬드 프린세스호에서 발생되었던 숫자들과 누적 숫자들 볼 수 있습니다.


이탈리아 역시 최근에 많이 확진이 되고 있는 걸 볼 수 있고요.


이란도 매일 확진자 숫자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일본도 역시 최근에 확진자 숫자가 급증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싱가포르는 2월 중순 쯤에 올라갔다가 최근에는 두세 명 정도로 줄어든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미국도 20명, 18명, 6명, 쿠웨이트도 최근에 많아졌구요.


이쪽 부분들에서 지도확대도 가능한데 이렇게 이란 주변으로 확산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나라별로 확진자 숫자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밑에 이 탭을 클릭하시면 중국에 지방에 따라서 확진자 수 순서도 나오고 있습니다


홍콩은 91명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세계보건기구 홈페이지에 나와 있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의 상황 지도 판을 보는 방법을 설명드렸습니다.


하루빨리 신종코로나바이러스 확산이 멈추길 바랍니다.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한의사 전문가의 예상 치료비, 할인 가능 여부, 편집된 답변 내용 등 추가 정보가 궁금하시면 아래 출처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알아두세요!
  • 1.질문자의 정보 참조 용도로 활용 가능하며,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은 의료 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 2.상담의사의 최종적인 의학적 소견을 나타낸 것이 아니며, 답변을 제공한 개인 및 사업자의 법률적 책임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 3.시의적, 물리적 환경에 따라 변경된 의학적 이견을 가질 수 있으며, 의학적 소견이 상이한 여러 의견을 모두 수렴하지는 않습니다.
  •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