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프로포폴 투약 의혹'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 소환 조사

입력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 제공| 호텔신라
[스포츠서울 동효정 기자] 경찰이 프로포폴을 상습 투약 의혹을 받고 있는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을 최근 소환해 조사한 것으로 확인됐다.

서울지방경찰청은 “지난 22일 프로포폴 투약 의혹과 관련해 이 사장을 조사했다”면서 “당일 오전부터 밤 늦게까지 약 12시간 넘게 조사를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경찰은 이 사장의 진술을 토대로 압수수색한 물품이나 내용도 확인할 사항이 남아 있어 추가 수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경찰은 4월까지 수사를 마무리할 방침이다.

경찰은 이 사장을 소환하기에 앞서 이달 초 서울 강남구의 A 성형외과와 금융기관 등을 압수수색했다. 또 A 성형외과에서 확보한 병원 장부의 조작 여부를 확인하고자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필적 감정도 의뢰했다.

경찰은 이 사장이 입건된 ‘피의자’ 신분인지 참고인 신분인지는 현재 상황에서는 말하기 어렵다며 밝히지 않았다. 경찰은 수사가 길어지고 있는 이유에 대해 “의료 영역에 대한 수사이기 때문에 관련 기관에 감정을 보내고 회신을 받는 절차가 필요했다”고 설명했다.

앞서 경찰은 지난해 3월 ‘뉴스타파’가 2016년 1월부터 10월까지 서울 강남구의 한 성형외과에서 근무한 간호조무사 A씨의 인터뷰를 통해 이 사장이 프로포폴을 상습 투약했다는 의혹을 제기한 이후 해당 수사에 착수했다.

해당 보도 이후 호텔신라 측은 입장문을 내고 “이 사장이 2016년 왼쪽 다리에 입은 저온화상 봉합수술 후 생긴 흉터 치료와 눈꺼풀 처짐 수술을 위해 해당 병원을 다닌 적은 있지만 보도와 달리 불법 투약을 한 사실은 없다”며 해당 의혹을 전면 부인했다.
vivid@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경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