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긴급재난지원금 기준 신청 소득하위70%




오늘은 긴급재난지원금 기준 신청 소득하위70% 에 대한 정보를 드리려 합니다. 정부와 각 지자체에서 코로나로 인해서 생계가 힘든 국민들을 돕기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습니다.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지급키로 결정 지원 규모는?




이미 각 지자체에서는 재난긴급생활비 를 지원해주려 하고 있고, 오늘 정부에서도 긴급재난지원금 을 빠르게 추진해서 5월 중에는 지급을 해주겠다고 발표를 하게 됐습니다.




긴급재난지원금 기준 에 맞아야 지원금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기준을 명확히 확인하고 가야 합니다. 지원 대상은 소득하위 70% 이하 의 가정에 주며, 지원규모는 4인 가족 기준으로 100만원과 건강보험료 납부액 기준 하위 20~ 40% 가입자를 대상으로 해서 3~ 5월 3개월간 건보료 30% 감면을 지원해줍니다.




긴급재난지원금 기준 소득하위 70% 란?




여기서 소득하위 70% 라 하면 모르는 분들이 많이 있을 겁니다. 소득하위 70% 라면 중위소득 150% 이하로 보면 됩니다. 우리나라 전체 2100만 가구 중에서 1400만 가구가 이에 속하게 됩니다. 중위소득 150% 이하는 위에 표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하면 어떻게 지급이 되는가?




긴급재난지원금 기준 에 속하게 되면 추후 지급하는 날이 뜨게 된다면 지급 받으실 수가 있습니다. 지급 방법은 각 지자체에서 쓰고 있는 지역상품권이나 전자화폐 등으로 받을 수가 있습니다.




아직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에 관한 내용은 나오지 않았고, 추가 언론을 통해 나온 기사를 통해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_________-0

IT&모바일, 영화&연극 등 문화 리뷰, 데이트코스/블로그 마케팅에 관한 블로그

,